터널만 들어가면 답답하고 숨을 못쉬겟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터널만 들어가면 답답하고 숨을 못쉬겟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eeun52
·3년 전
광역버스를 타고 자주 왔다 갔다 하던 길목에 매우 긴 터널이 하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잘 다녔는데 어느날 차가 많이 밀려 그 터널에 20-30분 정도 갇혀있던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 이 버스를 이용해서 출퇴근하던 친구가 자기가 그 터널에 차가 막혀 갇혔는데 공황장애 올뻔햇다 라는 얘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그 얘기가 번뜩 떠오르면서 숨이 차고 식은땀이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 경험 이후로 이제 그 터널 입구만 가도 숨이 가빠져서 그 길로 안다니려합니다. 또 그 증상은 오래가는건 아니고 심호흡을 몇번 하면 금방 가라앉기는 하나 가슴이 두근되는 정도? 이며 이번에는 친구와 함께 그 터널을 지나는데 친구와 함께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좀 안정됬는지 조금 불안하기는 했지만 별일 없이 잘 넘겼습니다. 하지만 혼자 또 터널을 가려하니 저번에 그랫는데 또 그러면 어떡하지? 라는 공포감때문에 지레 겁을 먹게되며 괜히 그 증상이 시작되는 것 같아 무섭습니다.. 네이버에 공황장애나 등등 증상을 쳐보면 괜히 다 내얘기같고 또 그게 이어져 나 공황장애인가보다 망했다 이런생각들이 더 저를 괴롭게해요 제가 직업상 비행기를 자주 타야하는데 이주 후에 비행기를 타야하는데 또 그럴까봐 괜히 신경이 쓰여요.. 이때까지 정말 아무렇지 않게 했던 행동들이 다 공황장애랑 연결짓게되고 지인들한테 이런 말을하면 환자 취급을해서 더욱 내가 병자가 된 느낌이 들어요.. 참고로 증상이 생긴지는 2주정도 되었습니다 근래에 불안정한 직업과 가족의 경제적 문제때문에 제가 짊어져야 할 일이 많이생겼어요. 스트레스도 안받으려햇는데 저도 모르게 많이 받은것같아요.. 이러한 증상들 저 괜찮아 질 수 있을까요..?
트라우마호흡곤란어지러움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o1
· 3년 전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셨나봐요 터널에서 차 막히면 어휴 정말 답답하죠. 영화 터널? 도 생각하면 어 무너지면 어쩌지 라는 생각 을 할때도 있어요 정신분산을 하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핸드폰 게임 은 운전중이라 넘 위험하구 라디오나 좋아하시는 노래로 위안정도는 달랠수있지않을까요 머라이어케리가 된것처럼 심취해 노래하다보면 환기가 될거같아요 작성자님도 생각하셨던것일수도 있겠지만 너무 힘드신거같아서 힘이 되고파...괜시리 길게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