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단 말밖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싶단 말밖엔...
커피콩_레벨_아이콘Guwuya37
·3년 전
입이 가벼운건지 누군가 말할상대가 필요한건지.. 학창시절에도 따돌림받으며 ***취급받고 커서 생활하는데 사람 좋아서 이래저래 얘기하다보니 말 많아지고.. 나이 30살 쳐먹고 아직도 나보다 어린애들한테 조언?아닌 ***들어가면서도 그냥 내가 잘못한거같아 미안하다고 또 사과하고.. 그냥 말로 이일 저일 많이 데어봐놓고 또 말로 데어버리니.. 주댕이를 꿰매야 하는건지.. 아니 그냥 태어난게 문제인건지.. 어딜가나 문제아..처음만 살갑고 나중엔 결국 혼자가 되어버리는..
짜증나힘들다속상해우울괴로워외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지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충분히 마음을 돌아보면 해결할 수 있을 거에요
#대인관계
#외로움
#스트레스
#우울
#극복가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박지은입니다. 이렇게 고민을 나눌 수 있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조절되지 않는 수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네요. 구체적인 상황까지는 쓰지 않으셨지만 아마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나 의견, 혹은 관찰한 일들을 모두 말로 풀어 나누다 보니 오해가 생기고 갈등이 발생한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가끔은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고 생각이 되면 금방 들떠서 마음을 모두 열고 나누고 싶어하는 사람일 것 같아요. 그만큼 솔직하게 표현하고 나를 드러내며 다가가는데, 솔직함이란 것이 친밀한 관계를 맺는 데에 중요한 것이면서도 가끔은 오해를 부르기도 하죠. 그런 경우 나는 큰 의미 없이 한 말인데 갈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그러면 더욱 당황스럽고 억울하기도 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대인관계를 잘 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관찰과 배려, 적절한 솔직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마음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며 대화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나를 편하고 친밀하게 느끼고 다가오겠지요. 그러려면 나의 들뜬 마음은 조금 가라앉히고 상대방의 말투나 표정과 같은 비언어적인 단서를 잘 살피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나의 솔직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때도 있겠고, 상대방의 기분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관계를 부드럽게 이어나가기 위해 어떤 말들이 도움이 될 지를 고민해보는 것이 시작이 될 수 있겠네요.
대인관계에서의 어려움이 마카님의 존재 자체를 비하하는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늘 같은 것을 놓치는 느낌이고 사람들과 멀어지게 만드는 원인이라고 느끼신다면 1:1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구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