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살주부에요~애가3명이고..외벌이로 신랑이 혼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angban1004
·3년 전
37살주부에요~애가3명이고..외벌이로 신랑이 혼자법니다~ 저두 일자리 알아보고있는데...제가 투석환자라..몸이 자유롭진않네요~ㅠ 신랑 몰래 받은대출금도 있고...그거 갚아야되서 일은해야되겠고... 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하네요... 한달한번 병원도가야되서 오전보다 오후시간에 가는게편하긴한데..맘은 뭐든 다 할수있을거같은데 막상 하려하니 겁도나고..신랑은 그냥 일하지마 이러는데.. 남의속도 모르고...큰애는 고딩인데 외벌이로 학원도 못보내고...암튼 갑갑하네요...ㅠ 고민만 쌓여가요...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토닥토닥.
#현실
#고민
#극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사연 요약
현재 금전적인 어려움에 더해 신체 건강도 좋지 않아 힘드신 상황이네요. 얼마나 힘드셨으면 이렇게 글을 남겨주셨을까요.
🔎 원인 분석
현재 겪고 있는 답답함은 처해 있는 상황에서 충분히 느끼실 수 있는 감정이예요. 사람은 주어진 환경에 따라 심리상태가 변화되기 때문에 생활여건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경제적인 문제와 신체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큰 요인이기에 마카님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 것 같아요. 또한, 지금의 상황이 변하지 않을 것 같아 두려움과 답답함을 느끼고 계시네요.
💡 대처 방향 제시
금전적인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기엔 어렵겠지만 지금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물론 이렇게 글을 남겨주시고 구직을 고민하시는 것도 노력의 일부라고 할 수 있어요. 더 나아가 경제적 여건을 개선시키기 위해 부업을 하거나 생활비를 줄이는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생각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노력하면 분명 이전보다 나아질 것이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얻는 성취감이나 자기효능감은 마카님이 앞으로 힘차게 살아갈 원동력이 될 거예요. 또한, 답답한 마음이 들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 그 순간을 벗어나 보세요. 그 자리를 벗어나도 좋고 다른 일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아요. 부정적인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증폭되고 결국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때문에 악순환의 고리를 끊으려는 시도를 계속 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이러한 과정이 혼자서 어렵다면 상담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