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면 말 예쁘게 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떡하면 말 예쁘게 할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07JE
·3년 전
제가 말이 조금 심한 편인데..어릴 때 부터 험하고 안 좋은 말만 들어와서 그런가 한 마디 할 때 마다 말을 심하게 해서 주변 지인들이 저랑 말 하고 싶지 않아해요. 친한 친구여도 나도 모르게 말 험하게 해서 '아차' 싶을 때 이미 그 친구는 다른 친구한테로 가버려요.. 그래서 친구들 한테도 다른 사람들 처럼 말 장난도 쳐보고 싶은데.. 그런거 마저 하지도 못하겠어요. 어떡하죠..
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aell
· 3년 전
말을 하기 전에 한 번 생각을 해보세요! 내가 이렇게 말을 하면 상대가 어떻게 느껴질까? 하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wdayuk
· 3년 전
어릴 때 들었던 나쁜 말들은 쉽게 안 잊혀지곤 하죠. 습관적으로 그런 말이 나오는 거면 글 쓴 분도 줄이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아 힘드셨겠어요.. 일단 그런 말을 하지 않게 말하기 전에 조금만 생각해서 말하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도 말이란게 빨리 흘러가기에 실수할 수 있을거에요. 실수로 말이 험하게 나왔을 때에는 먼저 빠르게 사과하는 게 필요해요. 잘못을 빨리 인정해야 기분이 덜 상하니까요. 말할 때 기초적인 것들이지만 말을 뱉기 전 한 번 더 생각하면 험한 말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거라 믿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