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대화하는게 귀찮은 사람 있으신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과 대화하는게 귀찮은 사람 있으신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정말 부모님께는 죄송하지만 부모님의 대화에 대답하는게 너무 귀찮고 힘들어서 대화하기가 싫습니다. 대화 방식은 예를 들어 이런 식입니다. 부모님: 이거 맛있다. 나:응! 부모님: 맛있어~~ 나: 응 부모님:그치!?!? 나: ;;; 응.. 제가 위에 작성한 내용처럼 제가 부모님께 대답을 해드리면 또 대답하기를 강요받는 듯한 대화로 진행됩니다. 정말 길게 대화할 필요도 없는 내용이고 (제가 위에 작성한 예시로 들자면) ‘이거 맛있다’에 ‘응!’ 이라는 대답으로 대화가 종료되면 좋겠는데 도돌이표처럼 계속 ‘응’ 대답만 하게되는게 너무 힘듭니다. 저랑 같은 방식으로 부모님과 이야기가 진행되시는 분 있나요?.. 대화가 영양가도 없고 그렇다고 새로 얻는 지식도 없고 그냥 시덥잖은 얘기하는건데 이런거에 스트레스받는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randu
· 3년 전
가끔 부모님뿐만 아니라 주변의 누구도 다 싫을때가 있잖아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어머님이랑 사이가 좋으시고 이해해주시는 분이라면 그냥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엄마 저 요즘 좀 우울하고 피곤해서 엄마랑 대화하면서 유대감 쌓기가 좀 힘든것 같아요 제가 엄마가 싫다거나 어떤 다른 문제가 있다거나 무슨 불만이 있어서가 아니고 그냥 좀 대화가 힘들고 어렵게 느껴져요 시간이 좀 지나면 나아질것 같은데 제가 무뚝뚝한것 같아도 잠깐일테니까 조금만 이해해주시면 안될까요? 이런식으로 말씀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