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형성이 너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형성이 너무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ream2318
·3년 전
저는 중고등학교는 평범하게 친구들과 잘 지내왔는데 대학생이 되고 사회인이 되니 좀 힘이듭니다. 대학교 2학년때 친구와 교수님 연구실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순전히 열심히 배우자는 의지를 가지고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같이 들어간 친구와 대학원생의 주도아래 왕따를 당했습니다. 저는 연구원이나 교수님말에 말대꾸나 대든적없이 시키면 네! 하고 끝까지 해내는 태도였고, 친구와도 딱히 싸우지 않고 잘 지내다고 생각했는데 제 착각이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제가 연구실에 출근하면 재밌게 떠들다가도 싸해지더라구요. 밥을 시킬때도 저를 없는사람 취급하며 저를 빼버립니다. 코피까지 쏟아가며 일했더니 제가 일은 안하고 돈만받아간대요. 후에 알게된 사실인데 친구는 한달에 20만원받고 저는 10만원 받고 일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학부생들이 다 있는 곳에서 돈이 필요해서 들어왔으면 나가서 알바나 하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돈 달라고한적도 없고 저는 정말 일만 죽어라하다 어느순간 눈치를 채보니 저를 따돌리는 상황이였습니다. 연구실과는 관련없는 사람들한테까지 제 욕을해서 저는 과 내에서 거의 왕따였습니다. 한명의 친구만 저를 믿어줬죠. 이 왕따생활을 1년 반개월 동안 미련스럽게 버티다 저는 공황장애와 우울증 스트레스성 위염을 얻고 일을 그만뒀습니다. 저를 따돌린 친구와 대학원생과는 연을 끊었구요. 그후에는 가끔 연락이와 돈을 빌려달라고합니다. 제가 어지간히 ***갔았나봐요. 그리고 지금은 연구원이 되어 학교에서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저는 원래 말이 없는 성격이라 조용히 일하길 원했는데 제 밑의 학부생들이 또 같은 일로 저를 힘들게 합니다. 무슨일을 시키면 싫은데요? 지각해서 일찍오라고하면 저 오늘 안늦었는데요? 무슨말을 해도 대듭니다. 처음에는 화도내보고 짜증도 부려봤지만 막무가내 입니다. 오늘도 아이들이 너무 *** 없다고 느끼지만 혼내야하나 싶다가도 포기해버립니다. 더이상 상대를 하고싶지 않거든요. 제가 이런태도를 취하니 또 뒤에가서 한방먹였다고 키득대더라구요. 애들이 통제가 안되보니 교수님은 제탓을 하십니다. 관리를 제대로 못했다고...계약기간이 남아 일을 그만두지는 못하는 상황에서 저는 더이상 뭘 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우울증은 다시왔고 생리도 4개월째 안합니다 스트레스성 위염과 역류성식도염도 심해져 살이 19kg 빠졌습니다. 이런 쓰레기같은 대인관계 속에서 저는 이 이상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짜증나어지러움힘들다의욕없음신체증상화나불안해트라우마답답해두통우울해자고싶다불면괴로워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섭식슬퍼스트레스받아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534
· 3년 전
그동안 정말 힘드셨겠어요. 억울하기도하셨을것 같구요. 이전 경험 때문에 누구에게 이런 고민을 말하기 무서웠던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87
· 3년 전
이런 나쁜 인간들 같으니... 학부생들의 그런 태도에 대해서 불이익을 줄 방법은 없는건가요? 잘 모르겠지만 학부생들이 갑의 위치는 아니지 않나요? 저도 사람 한명 잘못만났다가 살도 엄청 빠지고 심지어 토한 적도 있어서 그 마음이 이해갑니다... 서로 관계가 불편해질까봐 참고 넘겼더니 정말 한도 끝도 없이 선을 넘더라고요. 그러다가 진짜 스스로 기억도 안 날만큼 화를 내니 바로 꼬리 내리더라구요. 허.. 그러다 진짜 병날텐데.. 진짜 사람이 무서운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