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아등바등 살아야할까요 왜 죽으면 안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외로움|혐오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우리는 왜 아등바등 살아야할까요 왜 죽으면 안되는거에요? 죽음이, 자살이 왜 나쁘다고 하는걸까요? 아파서? 다른이를 슬프게해서? 그럼, 왜 아파서는 안되고 다른이를 슬프게해서도 안되는건가요? 죽으면 이 매일 밤마다 울게 만드는 우울, 슬픔과 있는지도 모르는 행복, 외로움, 자책감, 자기 혐오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인걸까요? 이런것쯤은 느끼지 않아도 괜찮을거 같은데 말이죠.. 버티다보면 언젠간 행복한 날이 올거에요. 라는 말은 그분들의 경험담일지라도 저에겐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같아요. 주변의 모든것들이 절 싫어하는듯한 느낌을 받아요. 그저 제 피해의식일지도 모르겠네요. 살아야하는 이유보다 죽으면 안되는 이유가 더 궁금해요. 여러분들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죽음자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owstic123
· 3년 전
진심으로 공감하고 갑니다. 아무리 봐도 죽으면 안 된다는 거는 노예들 도망치는 거 잡으려는 윗대가리들의 선동으로밖에 안 보이는데. 이거 질문에 제대로 답할 사람이 있으려나?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rruption83
· 3년 전
저도죽고싶단생각을했지만.. 여기서 못벗텨서 죽으면 끝이아닐꺼같아요. 죽어서세상은끝내지도못할듯. 그래서 이왕이래된거 존버정신하다가 어찌되겠지하고사네요.. 저도 자식일어본부모로써.. 겪어보니 이런생각이듭니다 선택은 본인입니다. 그래도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wbona77
· 3년 전
사람마다 다 각자의 사정이 다르지만..살아있을 때는 내가 왜 그때 그런 생각을 했지 후회하고, 선택을 달리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죽어서는 그런 기회조차 오지 않잖아요. 하고 싶은 게 생겨도, 다시 살고싶어져도 되돌릴 수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pooragi
· 3년 전
저도 항상 '죽으면 애초에 시작도 없고 끝도 없고 후회나 아무것도 없는데 왜.. 죽으면 안되는거지?'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근데 입에 '아 디지고싶다~' 가 붙으면서 진지하게 생각해봤는데.. 전 하고싶은게 너무 많아요. 꿈이 생겼거든요. 그것때문에 부모님이랑 싸웠지만 욕 얻어먹어도 제 의지를 꺾지 않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set20
· 3년 전
죽기에는 내가 너무 아깝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