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동생한테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원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동생한테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동생은 지금 중학생입니다. 학업에는 딱히 문제가 없고 교우관계도 원만합니다. 부모님도 좋으신 분이고요. 성실하고 문제 일으킨 적도 없는 애라 알아서 잘 살고 있겠거니 했는데, 그렇지가 않은 것 같아요. 얼마 전에 동생의 온라인 수업용 패드를 쓰게 되었는데, 최근 검색어가 거의 우울증이나 자살사고 관련이었습니다. 방문 기록을 확인해봤더니 우울한 내용의 글을 일부러 찾아다니고 있더라고요. 몇몇 글은 솔직히 동생 나이에 보기엔 적절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말리고 싶은데 뭐라고 말을 꺼내면 좋을까요? 겹치는 내용을 보면 아마 학원 일정이 너무 빡빡한 것 때문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에 저한테 학원 관련해서 불만을 토로했던 적도 있어서요. 일단 부모님께 학원을 조금 줄이는게 좋지 않겠냐고 말을 꺼내보긴 했지만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질 않으십니다. 힘들면 본인이 말하지 않겠냐는 말만 하세요. 동생보다 포기가 빠른 성격인 저도 학업 스트레스 관련해서 부모님께 말을 꺼낸 적이 없는데, 동생이 퍽이나 먼저 말하겠습니다... 동생에게 학원이 힘들지 않냐고 물어봐도 이 시점에서 학원을 줄이는게 더 걱정되니 계속 다니는 편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이걸 놔둬도 되는 걸까요? 저도 동생 나이부터 저러다 자해하는 습관이 생겨서 한참 고생했던 터라 더 걱정이 됩니다. 괜찮다는 애를 상담센터에 끌고 갈 수도 없고 남이 간섭하는 걸 싫어하는 성격상 도움이 될 만한 책이나 상담 사이트를 소개해 주는 것도 불쾌하게 생각할거예요. 밥이라도 사주면서 응원이라도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