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필요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중독|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필요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고등학교에 올라온 뒤로 점점 성적이 떨어지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걸 건강하게 해소할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먼저 부모님께서는 학업 관련해서 제게 압박을 많이 주시는 편은 아닙니다. 그런 만큼 제가 학업적인 면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거라고 생각하시지도 않으셔서 부모님의 도움을 받는 것은 조금 어렵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취미 생활이 도움이 된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학교와 학원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취미를 가지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공부에 취미를 붙일 수 있는 유형의 사람은 전혀 아닙니다. 인터넷을 하고 있으면 빠르게 기분이 좋아지기는 하는데, 스스로 인터넷 중독이라고 느끼고 있기도 하고 성적이 떨어진 것도 과한 인터넷 사용 때문인 것 같아서 이 방법을 사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안만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졌다가 화면을 끄면 다시 돌아오는 느낌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몇 년 전부터는 기분이 나쁠 때 가능하면 인터넷을 하는 대신 자해를 하려고 했는데요, 심하게 하는 편은 아니지만, 학년이 올라가고 학업 스트레스가 더 커지면 정도도 강해질 것 같아서 요즘엔 조금 꺼려집니다. 식물을 키우는 것도 생각해 봤지만 뭘 기르는 데는 재주가 없어서 금방 말라죽을까 봐 걱정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에는 우울감을 느끼면 과식하는 습관도 생긴 것 같아서 빨리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이런 일상적인 우울감은 정기적으로 상담을 받거나 정신과를 방문하거나 할 필요는 없겠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me12345
· 3년 전
좋아하는거는 없으세요? 저는 공책에 그림 끄적거리는거랑 슬라임 만지면 기준 풀리던데...가끔씩 수학문제 풀다가 힘들면 사람눈?이나 얼굴같은거 그리고 지웠다가 다시 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