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야할게 너무 많아요. 생각..보다는..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sk
·3년 전
생각해야할게 너무 많아요. 생각..보다는.. 제가 잊지 말아야할 약속들이에요. 근데 그것들이 너무 자잘자잘하게 많고.. 그래서 모두 기록하면 굉장히 답답할것같아서 기록하지는 않고 있어요. '그럼 다음에는 뭐 하자 '라고 했던 친구들이 많고 내가 뭘 하자고 벌여놓은 일도 많아요. 그런데 제가 평소에도 제 인생을 위해서 진행하기위해 생각할 일들이 많다보니 기억력이 안 좋은지 자꾸 잊어요. 친구들과의 약속을 경솔하게 생각한 적은 없어요. 하지만 계속 잊어버리게 되어서.. 너무 불안해요. 큰 건 다이어리에도 적어두는데 확인하지 않으면 또 잊어버린 상태였네요. 친구관계도 내 학업능력도 모두 신경쓰다보니 이렇게 되어버린걸까요..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까요. 머릿속이 늘 복잡해요.
답답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weh
· 3년 전
그 약속들이 정말 지키고 싶은 약속들 맞나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이어리에 적어두는게 답답하다고 느껴질 정도면 약속을 지키려 노력하는 행위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것처럼 보여요. 그리고 약속을 지키지 못햇다고 해서 당신의 가치가 없어지는건 아니에요. 사람이 책임지지 못할 죄는 없어요. 친구들에게 약속을 잊기 쉬운 사람이니 이해해 달라고 사과하고 양해를 구하세요. 서로의 부족한 점을 이해하고 감싸주는게 친구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