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에 가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에 가도 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몇년 전 부터 1년에 한번 씩 우울증이 심하게 와요. 몇주동안, 길면 한달 가까이 무기력하고, 거의 아무 감정도 없고 , 매일 그냥 눈물 나고 숨 쉴 때 답답하고 글도 잘 못읽겠고 그래요. 우울함이 너무 심할 땐 그냥 내가 사라져버리고 싶고 그냥 다 끝났음 좋겠다 싶어서 병원에 가서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안드는데 좀 나아졌다 싶으면 병원에 가야하나 고민이 되거든요. 근데 현재 상태가 심각하고 그런게 아니니까 괜히 병원갔다가 유난스럽게 볼까봐 가도 되나 싶어요. 상처만 받고 오는거 아닐까 무섭기도 하고요.. 정신과 가봐도 될까요? 아니면 상담센터 가는게 맞을까요?
정신과우울증답답해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eou
· 3년 전
가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정신과가 좋지않을까요? 시도해보려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3년 전
심각함의 정도를 따질 때는 일상생활에 영향이 가냐 안가냐를 따집니다. 그로인해 사고가 났다 안났다가 아니라요. 그리고 정신상담하는 곳에선 자신들의 태도를 조심히 하는 경우가 많으니 상처받을 일은 적습니다. 그것이 직시를 통한 치료가 아닌 이상 말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blis
· 3년 전
정신과를 가도 될까요 안될까요는 사실 의미 앖는 질문인게 본인이 힘들면 그냥 가면 되는거에요. 감기가 약하다고 병원 가면 안되는건 아니잖아요? 개인적으로 상담이 큰 도움이 됐어요. 일단 한번 예약 잡고 가보길 바래요. 혼자 예약하는게 두려우면 같이 해드릴 수도 있어요. 누군가 같이 해주면 좀 더 쉽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