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를 너무잘받는 쓸모없는성격...ㅜ 나도 멘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상처를 너무잘받는 쓸모없는성격...ㅜ 나도 멘탈쎄고싶고 다른사람말이나시선 신경쓰지않는 흔들리지않는 강한사람이 되고싶다.. 근데 유리멘탈에 상처도잘받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저랑 비슷한사람이 또 있었군요 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XNari
· 3년 전
저도 사연자분과 같은 마음을 오래 갖고 있었어서 충분히 공감해요.. 하지만 하나 확실한건 마냥 강한 사람은 없다는 거에요. 또 상처를 잘 받는 성격도 없어요. 사연자님을 둘러싼 환경이 또는 사람이 잘못을 한 것이지 우린 로봇이 아니니까 상처를 받을 수 있는 건 너무나 당연해요. 자신의 마음에 이만큼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감정에 섬세하고 자신 만큼이나 다른 사람들의 입장까지도 많이 생각해주시는 분인 것 같아요. 우선 흔들리고 싶지 않다면 자신을 나무의 기둥처럼 쫙 잡아주는게 중요해요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시간과 과정을 거쳐야할지 모르지만 후에는 그만큼이나 더 나 자신이 먼저고 소중한 존재였다는 걸 느끼시게 될 거에요. 멘탈이 강해져야한다는 생각보다는 벗어나서 먼저 자기자신을 많이 챙겨주고 돌봐주세요. 지나고보니 남한테는 절대 하지도 않는 거칠고 모진 말들을 나 자신에게는 너무나 쉽게 오랫동안 해왔더라구요.. 좋은 멘탈이란 탄력성처럼 어떠한 어려움이나 힘든 일을 겪게 되었을 때 얼마나 빨리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회복성이에요.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렵고 힘든 일은 필연이지만 우린 매순간 극복해나가면서 살아가죠. 결국 강한 사람이라는 건 있을 수 없고 우리는 모두 조금은 약하지만 그걸 딛고 일어나는 것이죠. 그러면서 조금씩 회복의 탄력성이 좋아지는 것이구요 ㅎㅎ 제게 해주고 싶은 말이기도 했지만 사연자분도 저 만큼이나 누군가에게 소중한 존재이십니다. 그러니 세상에 좋은 말들을 여럿 고르고 골라 스스로에게 많이 해주시며 아껴주시길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따뜻한말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이렇게 좋은조언을 받다니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