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강아지일까 고양이일까에 대해 처음으로 생각해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난 강아지일까 고양이일까에 대해 처음으로 생각해보니... 난 강아지인 척 하는 고양이인 것 같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게 호의적으로 대하려고 노력하지만 속으로는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게 모든 사람들을 똑같이 호의적으로 대하다보니 내가 속으로 혐오하는데도 티가 안 나서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하는 이성과 동성 친구들이 생겨서 난감했던 적이 많다. 그럴때마다 거리를 두고 멀어지게 되더라. 심리검사할때마다 이타성이 높게 나오는데 이타적인 성향을 갖고 있지만 내향적인 성향이라 사람들에게 쏟을 에너지가 매우 많이 한정되어있다... 이타적이면서 사람들에게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쏟지 못하는 나같은 사람은 사람 신경쓰느라 일에도 집중 못 하고 사람도 잃고 결국 모든 걸 잃게 되더라. 차라리 내가 이기적이면서 일에 집중하던지! 아니면 이타적이면서 외향적이어서 사람에게 쏟을 에너지가 충분하던지! 둘 중 하나였으면 이렇게까지 힘들진 않았을 것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전 전에 생각해봤는데, 고양이처럼 자란 강아지와 비슷하지 않나 했어요. 이제와선 고양이에 가까운데, 또 이렇게 댓글로 보면 좀 강아지같고 그러지 않나요? 아닌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강아지같으세욬ㅋㅋ 제가 느끼기에는 말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ㅋㅋ 저도 제가 쓴 글 보면 강아지같네요 실제론 되게 고양이같은 성격이에요..! 참 신기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naphone 호오 신기방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eningg
· 3년 전
그런 생각은 안해봤는데 새롭네요. 저는 고양이지만 밖으로는 약간 강아지 처럼 보이길 원하고 내면은 고양이를 띄고 있는 것 같아요. 성격적인 면에선 고양이지만 내향적이라 좀 활발하고 외향적이고 싶을 때가 있어서 저와 가까운 사람들이 저를 외적으론 강아지로 봐줬음 좋겠고 더 가까운 사람들은 내면은 고양이라고 알고 있어줬으면 좋겠네요ㅎㅎ 결론적으로 고양이 강아지 둘 다 좋습니다!☺😍 앗 근데 저도 이타적이라 남들 챙겨주고 싶지만 에너지가 부족해서 약간 억지?로 하게 될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애매하고 싶지 않아서 피곤했을 때도 있었는데 제가 보기엔 좀 더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걸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약간ㅋㅋ 어쩌라고,난 사람아니냐 라는 마인드로 좀 나아졌거든요ㅎㅋ 둘 다가 힘들면 하나는 놔보세요:) 한꺼번에 하실 필요 없다 생각합니다, 차근차근! 그리고 마카님을 챙겨주시는 그런 분도 있을거예요:) 이타적이고 좋은 관계가 고맙고, 도움이 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