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선택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경영학]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엇을 선택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0LEIL
·3년 전
현재 유럽에 거주 중인 고등학생 신분 여학생입니다. 베이스를 잠시 깔아드리자면, 제가 사는 국가 같은 경우엔, 1년에 한 번씩 반 배정이 바뀌는 게 아닌, 4년 동안 같은 반 애들과 지내야 하는 게 규칙이에요.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이 국가에서는 특성화고라는 곳은 진짜 하위권 레벨들만 다니는 곳이에요. 엘리트, 상위권 학교를 보면 다 인문계 학교들이고, 상위권 학생들이 많이 있어요. ****** 현재 저는 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년 후엔 Bacalaureat (BAC, 대학 입시 시험) 볼 예정이고요. BAC는 한국처럼 수능 떨어지면 재수 하고 재시험을 볼 수가 없는데요, 그만큼 저에겐 너무나도 중요해요. 현재 저는 특성화고 산업 경제학과에 다니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학과가 나뉘어요) 성적은 92.5/100 (전교 20등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제 플랜들을 알려드릴게요. 총 3 종류입니다. 1. PLAN A : 1반 경제학과로 옮기자. (학교 내에서 공부를 잘하는 애들과 어울리고, 그만큼 공부의 자극을 받고 공부를 하자는 게 첫 의도였어요. 경제학과는 1-6반으로 나뉘고 성적에 따라 순서대로 배정 됩니다) 참고로 전 현재 경제학과 4반에 다니고 있어요. ㅡㅡㅡㅡㅡㅡ 2. PLAN B : 인문계 고등학교로 전학을 간다. ( 전국 고등학교 TOP 7인 학교에 전학을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고 싶은 반에 있는 가장 낮은 성적을 가진 학생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점수를 가지면 합격이 되는 방법이에요.) BAC, 대학교 입학을 목표로 두고 가르치는 곳이고, 특히나 상위권 애들과 어울리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보시면 돼요. 이 학교의 98%는 BAC를 따고 대학교 입학을 하신다고 보시면 돼요. 그만큼 엘리트 급이에요. 이 학교에 다니면 아마 "수학 IT 영어 학과"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ㅡㅡㅡㅡㅡㅡ 3. PLAN C : 현재 있는 학교, 같은 반에 졸업까지 있기. 현재 특성화고, 4반, 경제학과에 다니고, 학생들은 공부에 관한 흥미가 하나도 없고 수업에 집중 못할 만큼 아이들은 공부에 집중도 안 하고, 반 중에서도 등수가 많이 낮아요. 진짜 한 마디로 노답, 꼴통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부모님은 PLAN B를 택하라고 하시는데 제 인생에는 무엇이 가장 좋을지 모르겠어요. 심지어 큰 물에 들어가서 놀기도 두렵고, 성적이 원하는 대로 잘 되지 않을 것만 같아 조심스럽고, 무서운데다가, 전 우물 안에 갇힌 아이인 것만 같아, 그런 걸 생각하면 저는 큰 세상을 보기 무서워하는 겁쟁이라는 게 걸려요.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조울걱정돼괴로워불안공황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3년 전
세 가지 선택지를 일반화해서 말씀드리자면 환경의 큰 변화는 아니지만 주위를 환기시키는 1번째 방법 환경에 큰 변화를 주며 환기까지 시키는 2번째 방법 환경에 변화가 없는 3번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번째 방법은 논외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이유는 그 방법을 하시거나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셨다면 쓰지도 않았을테니까요. 1번째와 2번째 방법의 차이는 리스크입니다. 2번째 방법으로 할 경우 환경이 많이 변하며 차이를 느끼고 절망할 수도 있고 자신의 크기를 체감할 수도 있죠. 하지만 그럼에도 2번째 방법이 좋은 이유는 그 이후입니다. 절망할 수도 있고 차이를 느낄 수도 있지만 현재 2년 후에 입시 시험이기때문에 차이를 느끼고 차이를 극복하며 상승할 수 있는 충분한 기간이 있죠. 만약에 1년 혹은 그 이하였다면 반을 바꾸는 걸 추천드렸겠지만 그 이상의 기간이기때문에 학교를 바꾸는 걸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0LEIL (글쓴이)
· 3년 전
@Veryna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