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친구가 없으면 힘들면서 친구가 있으면 더 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sad087
·3년 전
나는 친구가 없으면 힘들면서 친구가 있으면 더 힘들어 지는걸까?
힘들다속상해우울해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nghoon1208
· 3년 전
친구는 많이있을수록 더 행복하고 서로 소중한존재가 되는것입니다. 친구가 많이있으면 외로울 필요도없고 항상 우울해도 항상그옆에 자신의 친구가 위로해주고 해결에 보탬이되어줄겁니다.자신을 믿으세요!당신은 왕따가 아닙니다.사람은 언제나실수하고 언제나 실패하고 등등합니다.하지만 나 자신을 믿으세요. 친구가있으면 소중하고 행복하고 즐거운시간을 보냅니다. 만약친구가없으면 저는 혼자 외톨이로 살아야했습니다.하지만 저에게도 역시 기회가있었지요.저는 1학년때부터 친구들사이에서 왕따를 당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를 지켜주는 한친구가 있었죠 그친구랑 저는 항상친했습니다.다른애들이 저를 괴롭힐때 옆에 지켜주는친구가있어서 막아내고 든든하였습니다.하지만 그친구는 얼마안되 이사를가버렸고 전화번호도 남기지못한채 떠났습니다.저는 나오는건 눈물뿐이었습니다. 다음날 저는 학교를갔는데 저를 괴롭히던친구들이 저를 착하게대해주었습니다.그때알았습니다.친구는 정말나에게 소중한것이라는것을요.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nghoon1208
· 3년 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nghoon1208
· 3년 전
커피콩_레벨_아이콘
2egos
· 3년 전
친구가 있든 없든 나 자신을 고립시키기 때문에 힘든 것 아닐까요? 친구가 없으면 난 역시 없어. 하며 나를 틀에 가두고, 친구가 있으면 친구는 나를 공감해주지 못할거야. 하며 내 생각의 틀에 가둘지도 몰라요 저도 혼자 있으면 정말 힘들면서도 누군가와 같이 있으면 기빨린다고만 느껴졌어요 하지만 제가 깨달은 건 우울 할수록 혼자있으면 안되고 지치더라도 계속 누군가를 만나고 일해야 하더라고요. 제가 해보니 정말 일할 땐 바빠서 우울한 생각이 들지 않고 친구들에게 잘 보이기에만 급급했어요 잘 보이려고만 하는게 나쁜것이라고만 생각하지 말아요 그게 나를 회복시키고 지키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