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데 죽고싶다는 생각이 문득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학원|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고싶은데 죽고싶다는 생각이 문득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zzin97
·3년 전
지금 삶이 버거워서 자꾸 죽어버릴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대학원도 버겁고 남자친구도 버겁고 자꾸 살만 찌는 제자신이 거울속에 보일때마다 죽어버리고 싶어요 저는 살고싶은데 모든 상황이 버거워서 나를 놓아버리고 싶어져요 하루에 못해도 두세번씩 그런생각이드는데 내가잘하고있는지 잘 살고있는지도 모르겠구요 저도 잘 살고싶어요… 제 친구를 혼자 떠나보내고서 저는 남은사람들에게 그런 상처를주지말아야지 했는데 돈 연인 학업 모든게 버거워요 매사에 의욕도 없고 자꾸 살만찌고 아무것도 하고싶지않아져요 밖에서 제감정 숨기는것도 버겁고요 자존감도 너무 낮아서져서 그냥 이젠 거울을 보는것도 두렵네요
스트레스받아우울해화나무기력해괴로워우울감스트레스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한가지씩 나아져 보는건 어떨까요
#스트레스
#자존감
#우울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대학원생활도 남자친구분과의 관계도 거울속의 내 모습도 마음에 들지 않고 힘들고 버거운 마음이 드시는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잘 살고 싶지만 어느것 하나도 내 마음대로 되지 않고 힘들고 버겁다는 느낌이 들고 있어요. 어떤 일들을 겪으셨기에 모든것이 다 버겁고 이렇게나 지치는 마음이 드시는걸까요? 대학원에 들어갔고 공부중이시고 또 사랑하는 남자친구가 있고요 무엇보다도 잘 살고 싶은 마음이 큰 분이신데요. 주변 여러가지 것들이 한번에 말썽을 일으키면 삶이 무겁다는 느낌이 들 수 있지요. 대학원 생활은 어떤가요? 어떤 부분이 가장 힘이 드시는지요? 남자친구와의 관계는 어떤가요 ? 여러가지 문제들 중에서 가장 먼저 나아졌으면 하는 부분은 어떤 문제인가요. 우선순위를 정해보시고 내가 어떻게 할수 없는 일과 어느정도 나의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일들을 나누어 보세요.
💡 대처 방향 제시
여러가지 일들이 마카님을 힘들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살고싶고.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주고 싶지 않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음들을 잊지 마세요- 밖에서 감정을 숨기는 것들이 힘들다 라고 하셨는데요. 어떤 감정을 숨기고 계시나요. 힘이들지만 힘들지 않은척 한다는 의미일까요? 불편한 감정을 느껴도 아무 표현 못하고 맞추고 있다는 의미 일까요. 체중이 많이 늘었다는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그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내가 할수있는 일 들 중 하나로 분류하고 그 부분을 노력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어쩌면 무언가를 먹는 방법으로 힘든 스스로를 위로하고 계시는지도 모르겠어요. 주변과 나 스스로가 계속해서 자신을 나쁘게 평가 했을때 그것이 굳어지고 자존감이 낮아지게 되지요 할수 있는 일들중 한가지를 정해서 조금이라도 나아지는 내 모습을 확인하고 그 부분을 칭찬해 주세요. 모든 문제가 한꺼번에 나아질 수는 없겠지만. 몇가지는 뒤로 미루어 보시고. 가능하다면 나를 좀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구해 보시면 어떨까요? 한가지씩 나아지도록 노력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혼자 힘으로 잘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이야기 하고 어떤 노력을 했는지 점검 받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저의 짧은 글이 마카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nown923
· 3년 전
오 저런....그런 생각하지 말아요... 자기만 더 고통스러워질 뿐이에요.... 죽고싶다는 생각이 드는건...살고싶다는 말이에요.... 지금 생이 너무 괴로워서.... 행복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죽고싶다는 생각으로 생각이 드는거에요.... 자책하지 마세요.... 제가 다 속상하네요... 우리 마카님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모두에게 사랑받고 계시는 분이에요... 언제는 힘드시면 누군가에게 기대도 괜찮고 우셔도 괜찮아요.... 우리 마카님이 이런 예기를 꺼내시는 것 만으로도 지금 극복해나갈수 있는 힘이 있단 증거니까요....!! 비가 오면 무지개가 뜰거에요 그러니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년 전
돈, 연인, 학업, 외모 문제를 요약해 놓으셨는데.. (다른 분들 보다는 핵심을 찝어서 나열해서… ) 저도 여기 연인 빼고 부모님까지 보태면 4개 정도 되요!! 문제 종류는 비슷하게 존재하지만 불안, 분노 강도의 차라고 해야 하나?? (폭풍과 그냥 가을비 정도) 4가지를 한꺼번에 풀 수 있는 방법은 세상에 없는 거나 다름이 없어서요 시간에 걸린다는 것을 전제하고 더 불안하게 하고 빨리 제거하거나 조치할 수 있는 문제들에 집중해 보세요!!(각개격파??)글에 태풍같은 에너지가 느껴지는데.. 그 분노도 자기애라는 에너지란 것이니까 노력하시면 결과도 좋지 않을 까 생각되어 집니다! 저는 그만한 에너지가 없어서 시간이 걸려도 도착만해라 그 상태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eunlike4
· 3년 전
제 생각에는 떠난 친구분생각을 먼저 지우시는게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분명 그 친구분은 좋은분이셨겠지만... 그 친구는 이랬는데 저랬는데 자꾸 떠올리다 보면 내 정체성까지 흔들릴것같아요 자꾸 그친구랑비교하게돼고 모든게 그친구는 잘했고... 나는 못 하고 있는것같고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y63
· 3년 전
사소하지만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emones
· 3년 전
죽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 자체가 이렇게 살기 싫다는 거예요. 그러면 죽든가 자신을 바꾸던가 더 편한쪽을 해야되죠. 자살시도 실패하고 전 주변에 도움을 청했어요. 처음으로. 그게 쉽지는 않겠지만 주변에 1명쯤은 있을거예요. 말하기 부끄러워서 부담을 줄까봐. 못 말하고 있다면 그 생각부터 개선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ci1
· 3년 전
힘내세요. 저도 마카님 또래이면서 대학원 박사과정 공부하고 있어요. 당장은 힘들고 괴로울 수 있지만 앞으로 펼처나갈 미래를 꿈꾸며 희망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