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부질없어 그냥 죽을까 #우울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다 부질없어 그냥 죽을까
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ple102
· 3년 전
죽기는 왜 죽어요. 죽으면 끝이예요. 만약 진짜 정말 죽고싶으시다면 후회 없는 삷을 살다 가세요. 죽어서 후회해봤자 부질없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ica
· 3년 전
맞아요. 삶은 사실 의미를 부여하여 살을 만들어 살아가기 나름입니다. 부질 없는 게 맞습니다. 지치고 힘든 자신의 모습에 괴리감과 좌절감이 드시죠? 저 역시 마음에 여유가 없고 오랜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언젠가 세상에서 내가 마지막으로 존재하게 될 때, 과연 나는 어떤 사람이었다라고 말할 수 있을까 수많은 고민을 해봤는데요, 저는 그냥 ‘저’더라구요. 우울한 날의 나는 그저 우울한 날의 우울한 나일뿐. 남들이 뭐라고 하든 내 감정의 크기와 변화, 그것의 파생 모두 ‘나’입니다. 살기 싫을 만큼 힘들고 지친 지금은 버거운 현실, 그리고 그 속에 감정을 느끼는 나일뿐. 잘 살자!에서 잘을 빼어 그냥 우리는 살자. 살아가기만 해도 대단한 일입니다. “나 자살할 거야.” -> “나 스스로 내 삶을 당장이라도 포기해버리고 싶을 정도로 힘들어. 나 좀 안아줘.” 사실 죽고 싶은 저는 그랬던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eo0658
· 3년 전
죽지말아요 제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년 전
왜 부질없는지 구체적으로 따져 보면 화도 나겠지만 방법도 생각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