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분이 갑자기 상하는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s34sa
·3년 전
저는 기분이 갑자기 상하는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갑자기 하려던 일이 하기 싫어져요 그리고 저를 다른 사람들 속으로 안밀어넣었으면 좋겠어요 억지로 같이 얼굴보자 이런 것도 싫어요 저 혼자 빠지고 싶은 적이 많아요 대인기피가 심각한거같은데 저런경우 밥맛도 없어져버려요 그리고 저는 다수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지 특정 한사람에게 하는 소리가 아니에요 제 고민들 들어주는게 부담스럽다면 더이상 안들어주셔도 됩니다
짜증나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몸과 마음의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기분이 상하는 일이 생기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갑자기 하려던 일이 하기 싫어지고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지지 않게 되시는가 봅니다.
🔎 원인 분석
어떠한 상황에 기분이 상하고 스트레스를 강하게 받으시는지 구체적으로는 알 수 없지만,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이 들면 당장 해야할 일에 의욕을 잃게 되고, 사람들을 만나기 보다는 혼자 있고 싶어지는 것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되어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스트레스로 인해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고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은 이 '무기력감'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감정이랍니다. 이러한 상태는 '나' 자신이 현재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다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지요. 이러한 자신의 모습을 비정상적이거나 이상하다라고 받아들이기 보다는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어떻게 돌보고 다시 회복하여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는 것이 마카님께 있어 좀 더 긍정적이고 좋은 방향이지 않을까 싶어요.
사람은 누구나 기분이 상하고 스트레스를 받지만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이 시기적절하게 해소되지 못하고 축적된다면 결국은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버리고 무기력감을 느끼게 된답니다. 그러므로 우선은 부정적인 감정을 건강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해소하는 것이 필요하며, 또한 지친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감정표현과 자기주장 그리고 자신만의 쉼의 방식을 찾아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이 하루하루 이루어져야 무기력감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어떠한 방식과 방향으로 나를 돌보아갈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년 전
완전 공감됩니다! 오히려 여기저기 속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공감이 안되던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aejjang
· 3년 전
다 그래요 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