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1입니다.과거에 저에게 극복하고 싶어요.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RTY1234
·3년 전
저는 중1입니다.과거에 저에게 극복하고 싶어요.자꾸 부정적인 생각이 맘 속에서 떠나질 않아요.이런 제가 과거에 저 같아서 한심하고 저가 이제 저를 떠날려고 해도...계속 남아서 예전행동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부정적인생각을 버리자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대인관계같은 문제가 현재나타나고 이런저런 일을 겪고 살고 이제는 자살충동를 느끼고 계속 나는 살아야할까?라는 생각을 하는데 제가 한심하고 변할수 없을 거야라고 생각를 주변사람들에게 말하지 못하는 상황이 싫고 이 상황를 벗어나고 싶어서 노력를 하려고 생각를 했는데 어떻게 하지?라고 생각이 들면서 인생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받는게 다 싫고 죽고 싶은데 죽기는 또 싫고 이런 저를 극복 할려고해도 먼저 뭘 시작해야 할까요?
짜증나불안힘들다불안해분노조절답답해걱정돼무서워공허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ksang
· 3년 전
사실 이런 말들이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많이 공감이 가서 용기내어 말씀 드립니다..! 저도 이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일상생활하기 힘들정도로 마음 고생을 했었습니다. 물론 이게 좋은 방법이라고는 못하겠지만 저는 그럴 때 일부로 일거리를 찾아 바쁘게 지내고 내가 행복했을 땐 뭘 했을까를 떠올려보며 그때 했던 행동들을 다시끔 해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버킷 리스트를 세워 내가 하고 싶은 것들과 그 이유를 노트에 적으며 즐거운 상상을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저는 버킷 리스트를 꼭 실천한다기 보다는 그저 그런 행복한 미래를 잠깐이나마 상상해볼 시간을 가지려 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행동들 덕분에 저는 조금씩 이겨내어 지금은 과거의 힘든 일들은 마음 속에 잠시 묻어두고 그냥저냥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따끔 마음 속 불안정한 감정들이 튀어나오긴 하지만 그저 참으려고만 하지 말고 스스로 위로하며 밖으로 내뱉어 마음껏 속상해했던 것 같습니다. 어리신 나이에 그런 고생을 하신다는 게 정말 안 쓰럽습니다.. 마카님 자신은 존재자체가 귀한 사람이며 충분히 행복할 자격이 있다는 걸 항상 잊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ERTY1234 (글쓴이)
· 3년 전
@harksang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