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지로가 아닌 진짜 행복한 웃음짓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억지로가 아닌 진짜 행복한 웃음짓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ang0511
·3년 전
어렸을때부터, 아니 태어났을때부터 상처를 많이받아 마음이 아팠어요. 그 아픔들은 제가 커갈때마다 같이 커졌어요 그러면서 많은 자살시도를 했지만, 목숨이 얼마나 끈질기던지 죽지 않고 살더라구요. 그러다가 학교 상담센터에서는 웃는 연습을 거울보면서 하라고 하셨고, 전 정말 열심히 연습했어요. 근데 웃으면 내 감정도 조금씩 나아지겠지 했는데, 나아지는게 아니라 오히려 더 역효과가 나더라구요… 슬퍼도 웃고 힘들어도 웃고… 그냥 웃는게 습관이 되어서 이젠 제 감정을 잃어갔어요… 항상 웃고 지내다보니 전 주변에서 아주 밝은 아이로 남았고, 제가 조금이라도 안 웃으면 무슨일 있냐라는 시선을 받았죠 전 그 소리조차도 듣기 싫어서 계속 웃었어요… 그렇게 고등학교를 올라왔고, 정말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은 내 고민을 너무 현실적으로만 해결해주더라구요… 전 따뜻한 위로를 바랬는데 그 사람은 그걸 안 해주고 현실적으로만 말해주니까 너무 미웠고, 더 이상 그 사람에게 가고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전 또 모든사람 앞에서 웃고지내고 있죠 행복하지도 않는데 행복하다고 거짓말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거짓말까지 하면서 웃고 지내니까 제 자신이 너무 싫고, 모든 걸 포기하고 싶어요… 전 언제쯤 진짜 행복한 웃을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대로 죽어버릴까봐 걱정되네요…
힘들다답답해우울괴로워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oce
· 3년 전
내가 대신해서 당신에게 위로를 해도 괜찮을까요? 세상은 너무 차갑고 냉랭하죠. 당신이 힘들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뜻대로 행동하는것이 세상의 일리죠. 하지만 난 당신이 이 글을 올린후로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거짓말로 나를 속이지말고 당신의 진정한 감정을 떠올리며 감정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이후로, 천천히라하더라도 당신을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