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입원하고 싶은데 가족이 반대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병원에 입원하고 싶은데 가족이 반대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2학년 사회공포증과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여학생입니다. 사회공포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거의 힘들고 학교생활을 아의 하지 못해 주치의 선생님께서 수 차례씩이나 입원치료를 권하셨습니다. 입원을 해 병원학교를 다니며 출석일수도 채우고 치료에 전념하자고 하셨습니다. 저도 입원을 해 치료에 전념하여 빨리 낫고 싶고요. 하지만 가족이 특히 부모님이 심하게 반대하십니다. 계속 저보고 견뎌보라고 하십니다. 전 충분히 노력하고 버티려고 노력을 하는데 학교에가 많은 아이들을 보고 접촉하다보면 몸이 먼저 반응을 합니다. 머리가 터질 것처럼 아프고 토할거 같고 무섭고 답답하며 숨쉬기가 힘들어 집니다. 이 증상이 계속 되니 저도 지치고 학교에서 부터 도망치고 싶습니다. 이 증상이 나왔을 때 제때 치료를 받았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자꾸만 머리에 맴돕니다.(부모님의 반대로 증상이 나오고 진단을 받았지만 1년동안 치료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제 증상은 더 심해졌고요.) ... 몇번을 설득했습니다. 계속 설득을 했는데도 저보고 버티라고 노력을 더하라고만 하십니다. 너무 지칩니다. 저는 빨리 낫고 싶은데 가족이 방해하는 기분입니다. 저도 이러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닌데 학교생활하기 싫어서 조퇴하는게 아닌데 너무나 힘듭니다. 그럼 유급, 휴학, 자퇴를 하는게 어떠냐고 생각하실 수 도 있는데 저는 유급이나 휴학, 자퇴는 진짜 진짜 싫습니다. 전 꿈이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꼭 들어가고 싶은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그 고등학교에 제때 들어가서 제때 졸업하는게 제 소망입니다. 그래서 입원을 해 병원학교를 다니고 싶습니다.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없을 까요?
불만이야힘들다두통트라우마답답해괴로워불안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leviation
· 3년 전
아픈 거 치료하는 게 먼저인데 부모님들이 혹시라도 님이 학교를 안 나갔던거에 대해 불이익이라도 받을까봐 걱정이신가보네요…근데 그렇더라도 마음의 병은 빨리 고쳐야해요ㅠㅠ빨리 고쳐서 흉도 없애고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