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동기부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golden0garden
·3년 전
좋은 대학 간분들은 대부분 동기부여가 하나씩 있더라고요, 멋있는 남친을 꼭사귀어보고싶었다 여기여기를 친구들이랑 같이걸어보고싶었다 등등 그외에도 많은데, 저는 그걸듣고 저도 동기부여할만한 뭔갈 생각해봤는데, 잘 모르겠어요. 동기부여 자체는 많아요, 하고싶은게 많아서. 근데 왜저는 그게 강력한 동기부여가 안될까요.. 저도 좋아하는 애랑 같은 대학가고싶고, 저 뒷담한샛기보다 좋은 대학가고싶고, 부모님앞에서 대학이름 말할때 부끄럽지 않았으면 좋겠고, 아니면 진로에 이쪽이 도움이된다던가. 저도 거창한이유든 작은욕심이든 동기부여될만한건 않은데 이게 왜 다른분들처럼 '열심히공부'할만한 이유로 직결되지 않는걸까요? 제가 단순히 의지박약이라 그런건가요?
짜증나힘들다불안해답답해걱정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저는 목표가 와닿지 않아서.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러서 그러기도 하더라고요. 어떠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lden0garden (글쓴이)
· 3년 전
@naphone 글쎄요...잘모르겠어요...저는 버킷리스트도 만들어보면서 자잘한 작은 목표부터 추상적인것까지 약간 정리해놓기는 했는데..잘모르겠어요..!ㅠ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y08
· 3년 전
저는 고등학생때 하고 싶은것도 없고 특출나게 뭐 한가지를 잘하는것도 아니여서, 어떤 전공을 가야하지? 왜 공부를 하는거지? 싶었던 때가 있었는데. 생각을 해보니 나중에라도 내가 하고싶은게 생겼을때 못하면 억울하잖아요, 미래의 내가 하고싶은게 생겼을때 그걸 할수 있기위해서, 미래의 내가 후회하지 않길 바라며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을 가놓자!! 라고 생각하니 앞을 향해 달려나갈수 있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