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잘 대화하는 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랑 잘 대화하는 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daae01
·3년 전
제목 그대로 친구랑 대화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제가 애초에 말이 없고 조용한 성격이에요. 다른 애들은 시시콜콜한 얘기도 하고 장난도 치면서 친구들이랑 대화하는데,저는 애들이 그렇게 말을 걸어올 때 어떻게 반응해줘야할 지도 모르겠고 어떤 말을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다른 애들이랑은 웃으면서 대화하는 애가 저랑 얘기할 땐 축 가라앉거나 재미없어해요. 그래서 자꾸 친구 눈치보게 되고 어느샌가 보면친구는 다른 애들이랑 놀고 저랑 멀어져있어요. 엄청 친한 친구가 없어요. 얘기하는 게 되게 스트레스에요. 그래서 혼자 있는게 너무 편해요. 또 오히려 선생님이나 교수님 같이 어른들하고 공부 이야기나 학술적인 이야기하는게 더 편하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근데 또 제 친동생하고는 장난도 치면서 잘 얘기하는게 아이러니하네요..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overy
· 3년 전
고민자님 안녕하세요! 스몰토크보다 다소 진지하고 깊은 주제의 이야기를 더 편하다고 느끼는 저로써는 정말 공감되는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저도 진짜 이야기가 잘 통하는 친구가 30년 인생에 1명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한 명이라도 있다는 게 저에게는 참 위안이에요. 아마 고민자님의 깊고 학구적인 주제에 대해서 즐겁게 공강하고 이야기나눌 수 있는 누군가가 꼭 있을 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게 틀린 게 절대 아니니 혹여라도 내가 이상한 게 아닐까라는 자괴감은 느끼지 마세요! 그러면 우울해지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mbhkghji
· 3년 전
편한걸 하시는게 나을거같아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