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할 사람 결혼 할 사람 따로일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연애
sssss0072
3달 전
연애할 사람 결혼 할 사람 따로일까요?
5년째 연애중인데 저는 20대후반 남자친구는 30대초반.. 남자친구 친구들은 거의다 결혼을 하고 종종 저희에게도 결혼 할거냐는 질문을 하는데 둘 다 말은 '해야지' 하면서도 너무 막연합니다. 솔직히 여태 정때문에 유지해온 기간도 있고 계속해서 권태기와 애정을 오가는데 남자친구는 애정이 항상 넘쳐요...그래서 미안한것도 있는데 결혼 생각을 하면 결혼은 아닌것같아서 고민돼요. 연애는 지금은 부족함없이 만족하지만 결혼은 둘만 좋아서 된다는걸 둘 다 아는지라 종종 얘기하곤 했는데 결혼관도 다르고 지금 둘다 능력도 안되고 언제까지 이렇게 막연히 관계를 유지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남자친구 친구가 5년 만났는데 결혼 못할것 같다면 3개월 내로 정리하는게 서로에게 좋다는데 둘 다 그 말에 공감하면서도 서로 쉽게 놓질 못하네요. 하루에도 수십번 언제 어떻게 끝을 맺어야하나 생각하느라 잠도 잘 안와요. 당장은 아니겠지만 시간은 빠르게 지나가고 남자친구도 이제는 애정은 있지만 예전엔 결혼얘기를 많이 했는데 이제는 장난으로라도 결혼하잔얘기가 나오면 부정적으로 반응하더라구요. 둘 다 현실을 직시하면서 놓지 못하니 너무 답답해요. 우리가 결혼하면 너무 힘들걸 아는데 (성격, 집안, 가치관 차이) 또 아직까지 만나면 좋고 주위에선 계속 결혼얘기나오고 근데 결혼은 아닌것 같고.. 너무답답하네요. 결혼하신 분들은 어떤 확신이었기에 결혼까지 하셨는지 궁금하기도하고.. 복잡하네요..
속상해결혼우울해연애불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3개
dirandu
3달 전
헤어지기는 어떤 사이에서도 힘들죠 꼭 결혼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으신가요? 두분 다 그것부터 물어보고 결혼을 꼭 해야한다면(저 같은경우는 결혼전에 눈으로 보아야 결정이 쉬워진다고 결화의 플러스와 마이너스를 남친과 종이에 쓰면서 플러스가 더 많아서 결혼하기로 했어요) 진지한 이야기를 하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제 친구는 결혼안하고 그냥 남친과 계속 지내는데 친구가 자기는 결혼은 안해도 괜찮고 연애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에요 아니라면 다른분 찾는게 좋을것 같아요 의외로 이 사람 아니면 안될거라고 생각해도 다른 좋은사람은 또 있거든요
dirandu
3달 전
*결혼의 플러스와 마이너스(오타 죄송)
sssss0072 (글쓴이)
3달 전
@dirandu 전 결혼 안해도 된다는 주의인데 남자친구는 꼭 해야한다해서요ㅎㅎ ㅠㅠ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