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저한테 하도 ***없게 굴길래 화좀 크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ffv45
·3년 전
동생이 저한테 하도 ***없게 굴길래 화좀 크게 냈더니 저한테 삐져가지고 걔랑 말을 지금 3개월째 아예 안하는데 엄마가 동생이랑 있을때 물어봤더니 제가 먼저 말을 걸면 화해할 생각 있다고 했대요…; 근데 동생이 이렇게까지 삐진 이유가 뭐냐면 걔가 영재고 준비하는데 제가 동생이랑 싸우다가 홧김에 영재고 떨어져 이런 소릴 했는데 그게 그렇게 자극적이었던건지 그뒤로 말을 안하네요 근데 본인이 알아야될건 제가 7살이나 많은데 심한 인신공격은 자기가 먼저했고 자기보다 공부 못한다고 공부로 공격도 먼저 했구요; 걔가 저뿐만이 아니라 가족 모두한테 그래요 엄마가 조금이라도 뭐라하면 잔소리했다고 열흘이상을 말을 안했어요 엄마랑… 그런걸 힘들어하는 엄마는 결국 동생한테 먼저 말을 시켜서 화해했구요… 지금도 저한테 절대로 “먼저” 말을 걸 생각은 추호도 없는거같은데 저도 먼저 말걸기 싫은데 그럼 인연 끊어지는건가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동생은 싫은데 가족멤버랑 말을 안하고 산다는건 저도 좀 불편해서…
짜증나불만이야스트레스받아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처음엔 동생이 많이 충격을 받아서라고 생각했지만, 끝까지 보고나니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동생이 지나친 자기중심적 생각을 갖고있는게 아닌가 하네요. 저라면 "뭐 그러세요. 다만 인과관계를 따져보면 사과의 강도는 내가 커야하지만, 사과 자체는 너가 우선이다." 하면서 말 안하고 지낼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rywalker
· 3년 전
전..1년간 한집서 살면서 동생 없는 사람 취급, 말도 안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