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서 마주친 상대가 나를 기억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길에서 마주친 상대가 나를 기억할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khuiv23
·3년 전
저번에 제가 가고 싶었던 학교에 통화를 하면서 지나갔어요 . 통화를 하다 화를 냈는데 지나친 그 학생이 저를 나중에 입학하면 알아볼까요? 평소에도 생각을 많이 해서 정신적으로 안좋은데 이런 쓸데 없는거까지 진지하게 고민하네요… 평소에 너무 생각이 많아서 정신건강에 문제까지 생긴거 같아요.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되죠?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하네요ㅠㅠ 도움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강박답답해우울해망상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egos
· 3년 전
거의 기억을 못할거에요. 그리고 기억하면 어때서요? 왜 남의 눈치를 봐가면서 살아야 해요? 그사람은 그사람대로, 나는 나대로인데 말이에요! 하지만 생각이 많고 힘든 분들은 이렇게 넘어가기 힘들죠..ㅎ 제가 겪어봤기에 알고 있어요..ㅠㅠ 만약 내가 원치 않는데도 자꾸 이상한 생각이나 상상이 떠오르고 내가 이 생각을 멈추려고 했던 적이 몇번 있나요? 그렇다면 강박증까지는 아니더라도 강박증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대처법으로는 우선 그 상상을 멈추지 말고 끝까지 해보세요 보통사람들은 그런 상상을 하면 '뭐야. 내가 잠시 멍청한 상상을 했네' 하며 넘어가요. 하지만 우리같은 사람들은 의미를 부여하며 '내가 이런 상상을 하다니. 이런 생각이 든건 내가 그만큼 쓰레기라는 증거겠지? 이 생각을 멈춰야해.' 하고 생각하다가 결국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생각이 많아지죠.. 끝까지 상상해보세요. 그리고 끝났으면 '뭐야. 별거 아니었네. 어차피 일어나지도 않을 일.' 하며 넘어가세요. 이 상상이 나에데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걸 알게되고, 점점 계속 직면하고 싸운다면 강박에서 벗어날 수 있을거에요 힘내요! 강박은 흔한 병이니까, 괜찮아요 이겨내길 뒤에서 응원하고 기도하고 있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