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가 뭐에요? 원래 다 우울하고 내가 쓰레기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사춘기가 뭐에요? 원래 다 우울하고 내가 쓰레기처럼 느껴지는건가요? 내 감정을 내가 모르는거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egos
· 3년 전
무조건 그런건 아니에요 사춘기는 그저 자신이 주인공처럼 느껴지는 것 뿐만이 아니에요. 정체성에 혼란이 오고, 항상 '왜?' 라는 질문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죠. 하지만 사춘기라고 다 그런건 아니에요 우울증일 수도 있어요 사춘기랑 연관되기 쉽거든요 그리고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사춘기는 반항심이 들고 혼란스럽지만 우울증은 그냥 다 푹 꺼지는 느낌이고 모든게 내 탓으로 느껴지고 죽고싶고 이런 감정들이죠 1. 잠을 너무 적게 자거나 너무 많이잔다 2. 음식을 너무 많이 먹거나 너무 적게 먹는다(식욕이 떨어지거나 많아졌다) 3. 나 자신을 고립시킨다 (문 잠그기, 모두의 말을 듣지 않음 등) +이건 사춘기도 포함일수도 있습니다 4. 두려움이 많다 5. 선택을 뒤로 미룬다 6. 죄책감과 걱정이 든다 7. 부정적인 생각이 자꾸 든다 8. 외부요인에 상관없이 땀이 난 적이 가끔있다 9. 배가 아프거나 두통이 있다 10. 작은 이유에도 쉽게 상처받고 눈물이 난다 11. 모든 문제의 원인은 나 같고 미안하다 여기에 5개 이상 해당되신다면 우울증입니다 하지만 아닌 것 같다 싶으시다면 우울증의 초기시거나, 사춘기 때문에 많이 힘드신 경우일거에요 저도 사춘기 뒤에 우울증이 와서 정말 힘들고 혼란스러웠는데요, 누구나 거쳐야 할 길이라곤 장담 못하겠어요. 하지만 누구나 이겨낼 수 있는 길이라곤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힘내요! 누구에겐 시간이 약일수도, 감정을 표출하는게 약일수도, 사람을 만나는게 약일수도 있어요 하지만 내 자신을 위한 길을 찾지 않으면 우울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요. 먼저 자신의 감정, 기분, 생각을 모두 종이에 적어보고 감정일기를 써보아요 :) 어떤 길이 질문자님께 맞는진 아무도 몰라요. 그저 자신을 되돌아봐주고, 보살피는게 우선일 뿐, 방법은 질문자님이 차근차근 알아가도록 해요 힘내요 :)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