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해야할 것을 알려주는 질문 혹시 정체성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erakisol
·3년 전
자신이 해야할 것을 알려주는 질문 혹시 정체성을 아는가? 정체성은 경험을 통해 습득되고 익숙한 것이다. 즉, 엄밀히 말하자면 습관이 정체성을 만든다. 이것을 예로 들자면 매일 글을 쓴다면 창조적인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만드는 것이다. 매일 운동을 한다면 운동하는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만드는것이다. 정체성 [ identity ] 실재하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 essentitas '와 ' 반복적으로 '를 뜻하는 ' identidem '에서 파생되었다. ' 반복된 실재 '라는 말이다. 죽, 습관은 정체성을 형성하는 가장 큰 증거인 것이다. 당연하지만, 자신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자신이 하는 일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변화시키는 것일까? 변화는 두 단계로 이뤄진다. 1.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한다. 2. 작은 성공들로 스스로에게 증명한다. ------------------------------------- 내가 하고싶은 말은이거다. 예를 들어보자. ' 책을 쓸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 아마도 꾸준하고 믿을 만한 사람일 것이다. 이제 책을 쓰는 것( 결과 중심)에서 꾸준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 되는 것(정체성 중심)으로 초점을 옮기자. 이 과정은 믿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 질문을 던져보자. 자신이 원하는 내 모습을 그리고 그걸 어떻게 할지 5,6분 정도를 투자해 생각해봐라. 예) ' 건강한 사람은 무엇을 할까? ' 건강한 사람은 걸을까? 택시를 탈까? 이것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될지 알려줄것이다. ( 질문의 답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이지만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정체행복성공도움기대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히히 전 이미 다 생각을 해 놓았죠!! 자세하게 말하기엔 너무 길지만, 올해엔 건강! 영어! 노력의 패턴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akisol (글쓴이)
· 3년 전
@naphone 우와!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