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랑 괜찮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런 친구랑 괜찮을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tktkdp
·3년 전
그 친구는 중1일 때 만나고 지금 중3까지 알고 있는데. 원래 자기 자기가 관심 안 가지는 건 신경 안 쓰는 애라는 알고 있어서 그러려니 하고 살았는데 요즘 다른 반이 되니 느끼는 것 같아요.. 아.. 이 친구는 나한테 관심이 별로 없구나.. 그 친구가 맨날 카톡 안 하니까 내가 카톡을 안 보내면 왜 카톡 안 하냐고 물어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관심 없더라고요. 전에는 제가 맨날 약속을 잡는데 원래 약속 전날에 말을 해준단 말이에요. 그 전날에 안 말했다고 그날 전화하니까 까먹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때 내가 안 말해서 까먹었구나 생각했는데 학교에서 만나도 사과를 안 하더라고요 조금 속상했어요. 제가 집착이 심한 걸지도 몰라요... 이 친구랑 계속 함께해도 괜찮은 걸까요? 아니면 중학교 생활 이번 년이 마지막인데 끊는 게 나을까요..?
속상해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친구가 관심사 외엔 신경쓰지 않아서, 카톡을 안해도 신경 안쓰고. 약속 까먹고 별다른 사과도 없고. 그랬다는게 맞나요? 물론 친구 생각을 다 알수 없습니다. 그리고 글로 보는 내용과, 실제 본 모습이 조금 차이가 나기도 하고요. 그래도 일단 무신경하게 보일만한 모습이 있긴 하네요. 친구에게 단점이 하나 보였다고 관계를 끊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작성자님 보시기에 얘는 좀 아니다 싶다면, 그냥 '친한 애' 정도로만 생각하시는건 어떠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ktkdp (글쓴이)
· 3년 전
@naphone 그런가요.. 사실 요즘 그렇게 지내고 있긴 해요... 만나면 인사하는 사이 카톡은 요즘 안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년 전
무신경한 사람이란것을 알았으니.. 기대를 확낮춰서.. 거리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필요할때만 잘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곁에 있다가 여럿상처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