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종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러분들은 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eowstic123
·3년 전
저는 그래요 그런 말이 있잖아요? 신이 전지전능하면 선하지 않고 선하면 전지전능하지 않다고. 전지전능한 신이 있다면, 인간들의 고통을 지금은 아니라느니 다 때가 있나니 하는 핑계 대가면서 고통을 내버려만 두고 있는 게 아닐까요? 제가 아는 독실한 종교인인 지인에게 이 질문을 래 봤는데, 만족스러운 답변을 내놓지 못 하시고 오히려 대답을 회피하는 느낌만을 강하게 받았거든요. 종교에 관한 남은 신뢰마저도 산산히 부서지는 기분이어서 지금은 그냥 신이 없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에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전 종교얘기 하는걸 좀 꺼리는 편이라서, 친구도 제가 교회다니는거 몇명밖에 모르는 수준이라, 익명 사이트에선 자세히 말할 마음은 없긴 한뎅.. 음.. 일단 전 독실하진 않지만 궁금한건 많아서 제 교회 교리 흐름은 자세하게 알려고 했어요. 아는 내용은 이럽니다. (일단은 다시 말하지만 전 종교얘기 하는걸 꺼려합니다. 뭐 질문정도야 아는대로 대답드리겠지만, 갈등이 일어날 조짐이 보이면 그냥 글 삭제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4가지 측면에서나 볼 수 있어요. 1. 신이 전지한가? 2. 신이 전능한가? 3. 신이 선하면 인간의 고통은 무엇인가? 4. 신생아가 바로 죽는다면 왜 태어난건가? 하나씩 따져보면, 신이 전지/전능한가? 문제는 그 다음 질문과도 연결되어 있어요. 전지하면 고통받는 자를 모를 수 없으며, 전능하면 그들을 언제라도 구제할 수 있겠죠. 이에 대해 이사야 59:1~ 에선(구절같은건 외우는걸 싫어해서 방금 검색함) "하나님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함도, 귀가 둔해 듣지 못함도 아니라, 그저 하나님과 너희의 관계가 이를 만들었다." 라고 되어있어요. 딱 작성자님께 말하는 듯한 내용이죠? 과거에도 작성자님과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셨으니까요. 그럼 다 할수 있는데 왜 방관하냐, 뭔 관계냐, 실험체 관계냐? 만약 그렇다면 하나님이 사람 몸(예수 그리스도) 입고 십자가에 달려 인류 죄를 대속하거나,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한다는 부분에 맞지 않겠죠. 우리는 하나님께 죄를 지은 관계에요. 난 본 기억 없는 존재에게 죄를 짓지 않았다는건 당연하지만, 태어난 이후가 아닌 인간으로 태어난 이유 자체가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이에요. 제가 자세히 외우는 스타일은 아니라 까먹었는데, 성경에선 어떤 왕을 가리켜 "너는 화광석 사이를 왕래하였으나, 땅에 내려온 존재다." 라고 한다던가. 계명성이라는 존재도 말하고. 한마디로 우리 자체가 타락천사에요. 우리를 보고 의인이 아닌 죄인을 찾으러 왔으며, 우리 죄는 사망죄라는 대목도 각각 성경에 있어요. 정리하자면, 우리가 천사형태로 신과 함께 있다가 사망에 해당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신은 우리에 대해서 당장 심판하여 지옥에 내릴 수도 있으나, 영혼을 육체에 넣어 지구에서 자신의 교리를 듣고 회개할 마지막 기회를 줍니다. 다만, 기억을 갖고서야 누구라도 열심히 할테니 기억을 지우고, 교리는 직접 전한거죠. 교리에서 이러한 설명을 다 하고, 증거들도 보이지만, 믿지 않는다면 너가 하늘에서 지은 죄도 속죄할 길은 없다고 하는겁니다. 여기서 마지막. 인류가 하나님을 믿기 이전 다양한 신을 믿었습니다. 그땐 하나님이 등장 안했거든요. 그러면 아담 이전의 인류처럼 아예 교리를 들어보지 못하고 죽는 사람(여기에 4번째 질문인 신생아가 들어가죠)은 바로 지옥에 가는가? 가 걸리실 수 있어요. 왜냐하면 속죄를 못하니 그렇게 보이죠. 그래서 신은 교리를 듣지 못하고 죽는 사람을 위해 '옥' 이라는 곳을 두어 지옥에 가지 않게 기회를 두셔요. 그분들은 마지막 기회+ 인거죠. 설명이 되셨나요? 아는 선에선 대답 가능해요. 모르면 모른다고 할테니까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셔요 지금 적은 내용들에 대해서도 이어질 부분이 많아요. 그래야 정황파악이 가능한데, 그러면 댓글로 적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서 최대한 얽히지 않도록 말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