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들이 연락을 잘 안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가족
ty980925
3달 전
딸.아들이 연락을 잘 안해요.
딸은 작년에 취업을해서 타지에 살아요. 아들도 직업군인이라서 타지에 살구요. 나이는 둘다 20대예요. 저는 멀리사는 자식들과 자주 연락도 하고 싶은데, 그러지않아서 서운해요. 그리고 기념일에도 무심해서 슬퍼요. 표현을 해봤지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더라구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그냥 자기들은 그런날이 중요하지 않은가봐요. 부모인 제가 서운해서 연락을 먼저 하지않아도 아이들은 게의치않는거 같아요. 꼭 필요할때만 연락을 하는거같아요. 지인들은 만나면 자식이야기를 하고 묻고... 저는 할말도 없고 그냥 둘러대요. 애들 이야기가 나오면 서러워요 제가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요.
우울속상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lessgirit
3달 전
연락 자주 안하는 자식으로써 찔리네요ㅎㅎ; 저도 무뚝뚝한 성격이기도하고 기념일에 별생각없었어서 전화도 별일 없음 안하고 어버이날 같은것도 잘 안챙겼었는데 한번 챙겨드렸다가 무지 좋아하시는거보고 생각을 바꿨죠. 자식분들도 이전의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을거같아요. 스스로 깨닫기 전까지는 알기 힘든거라, 당장은 부모님께서 연락을 하고싶을때마다 먼저하시거나 하루에 한번 전화해달라고 얘기해보시는게 어떨까요?
kkw6836
3달 전
아이들한데 아버지가 생각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확인해보신적은 있습니까? 아버지는 친구분들과 얘기하실때 편하게 얘기하는데 자식들과 얘기할때는 편하게 얘기하십니까? 부모와 자식만큼 가까워도 어색한 사이가 없는듯합니다. 부모와 자식의 공통된 관심사가 있으면 대화하기가 편하실듯합니다만 자녀들의 취미나 꿈은 어떤것이 있는지 아시면 그것을 가지고 얘기해보시는것은 힘드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