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아픈게 원래 마음이 이렇게 힘이 든가요? 직장인인데 공과 사 구별 못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arirong
2년 전
가족이 아픈게 원래 마음이 이렇게 힘이 든가요? 직장인인데 공과 사 구별 못한다고 욕 듣지는 않겠죠? 할 일은 다 하고 있고 주변에서 뭐라고 하지는 않지만 제가 유난인걸까요?
힘들다무서워걱정돼우울해공허해슬퍼스트레스받아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서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충분히 힘내시고 계시는걸요
#가족 #두려움 #불안 #걱정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서정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글을 보니 가족분 중 편찮으신 분이 계신 것 같아요. 걱정되고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들어 직장에서도 힘든 마음을 안고 일을 하고 계신 듯 합니다. 가족이 아플 때 걱정이 되고 불안한 마음이 드는건 당연한 일인 것 같아요. 특히나 가까운 가족이라면 더더욱 힘들죠.. 코로나 시국에 건강한 가족에 대한 걱정도 많은데 하물며 몸이 안좋으신거면 더욱 불안하고 걱정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하고 힘든 상황이라 직장에서 일이 손에 안잡히는게 당연한 일인데도 할일을 다 하고 계시네요. 주변에서 이렇다 할 반응은 없지만 혹시나 마카님의 반응이나 행동들이 안좋게 비추어질까봐 걱정을 하고 계시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하지만 현재 불안한 상황속에서도 마카님 자신의 일을 끝까지 책임지고 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마음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안타까워요. 가족이 아플 때 다른 가족구성원이나 친한 지인과 아픈 마음을 나눌 수 있다면 좋을텐데 현재 어떤 상황이신가요? 책임감있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카님의 모습을 보면 주변에 마음을 나눌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에요. 어쩌면 그분들이 마카님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음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내려놓고 아픈 마음을 누군가와 나누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당장 해결이 되는건 아니라도 마카님의 불안과 슬픔을 나눌 수 있을거에요.
익명성을 보장하는 사이버 상담에서 마카님의 이야기를 나누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당연히 힘든 상황임에도 최선을 다하는 마카님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편해지면 좋겠어요. 그리고 가족 분의 쾌유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힘내세요!!
mecahoon
2년 전
직장이 사는데 우선입니까, 가족이 사는데 우선입니까? 글쓴님은 답을 이미 알고 계신듯 합니다. 피해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 사람들은 느낄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