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공포증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성추행|성희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 공포증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2N4im
·3년 전
7살 때 성희롱을 당했어요. 놀이터에서 만나 같이 놀자던 중? 고등학생 남자였는데 의심없이 따라갔다가 입고 있던 원피스를 들추고 속옷을 벗겨 구경하고는 마침 화장실을 갔던 저의 가족이 오니 말하면 죽여버리겠다고 한 후, 도망쳤어요. 몇 분? 솔직히 1분에서 2분정도 였던 것 같은데, 십년 이상이 지난 일이지만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하고 아직도 성인, 나를 제압할 수 있을 것 같은 남성분들에게 공포심이 듭니다. 몇 년 지나서 11살 쯤? 학원 가는 길에서 잠깐 자기를 도와달라던 남성도 건물로 불러들여 자신의 성기를 드러내고 손을 끌어가 ***을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 당시에는 눈을 가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잘 몰랐고, 그렇게 겁을 먹지도 않았었지만, 후에 지나고 보니 나에게 그런 행동을 했다는걸 알게 되고는 혐오감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사람 속이라는게 알 수 없다보니 조그만 스킨쉽에도 겁먹고 움츠러들게 되고 남성과 단둘이 있는 상황은 무조건 피하고만 싶습니다. 그럼에도 연애를 하고 싶지 않은건 아니라서 고민이 되네요. 자꾸 사람을 의심하고 겁먹는 내 자신이 싫어집니다. 어떻게하면 7살의 나를 마주하고 그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힘들다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3년 전
EFT 운동이라는게 있어요. 안좋았던 그날의 기억 불안했던 마음과 몸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준다는 운동법인데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면 쉽게 배울 수 있어요. EMDR이라는 기법은 기억을 지우는 방법인데 이건 눈동자를 왔다갔다 해서 안좋은 기억을 지우는 방법인데 2가지 한번 잘 알아보세요. 저는 님이 힘들고 남자공포증 있는게 정상이라 생각해요. 7살 어린나이에 그런 경험을 했는데 어떻게 성인 남자와 있을때 그때의 안좋은 경험이 안떠오를 수가 있겠어요. 지극히 정상적인 마음이니 마음을 인정하시고 그래도 모든 남자가 님을 해치는 사람만 있는게 아닌 지켜줄 수 있는 남자도 있다는걸 알고있으시니 조금씩 좋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