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렷을때 부터 아빠 - 마인드카페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wihxusvuc017
4일 전
어렷을때 부터 아빠와 많이 다투엇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아빠와 사이가 많이 안좋습니다 지금은 아직 어리니깐 반박도 못하고 화도 못냄니다 제가아빠 한테 화라도 내면 저희가족은 저한테 버럭 화를 냄니다.. 가출을하고 싶어도 제가 살곳도없어서 고민입니다...
불만이야화나답답해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4일 전
건강한 자기주장과 감정표현
#인간관계 #대인관계 #자기주장 #감정표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갈등이 있는 상황이시군요. 아버지에게 반박이라고 할 수 있는 의견 표현이나 감정표현이 잘 되고 있지 않아서 더욱 답답하게 느껴지실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반박이나 화를 내지 못한다는 것의 의미는 마카님께서 적절하게 의견을 이야기 하거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아무런 말도, 감정도 표현하지 못한 채 억누르는 상태가 유지되면 한 번씩 폭발적으로 표출하게 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나'에게서 아버지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느껴진다면 마카님 내면에 아버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 자신이 아버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아버지의 어떠한 점이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게 되는지 탐색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타인에게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드는 것은 모든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부분이지요. 하지만 그러한 생각과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나 자신이 부정적 감정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 먼저 인지를 하고 그러한 생각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갈등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의사소통방식이지요. 자신이 어떤 이유로 부정적 감정을 느끼는지에 대해 인지하지 못한 채 느껴지는 감정 그대로를 드러내는 것은 타인과의 관계에 있어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며 갈등을 더욱 심화시키게 된답니다.
마카님의 자기주장과 감정표현의 방식은 어떠한 모습일까요? 나의 생각과 감정을 억누르는 방식을 통해 감정적 폭발이 나타나고 있다면, 차분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자기주장과 감정표현은 대인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카님의 답답함이 해소되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응원합니다!
chacha190
3일 전
안녕하세요,저는 전문상담사가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10대는 자립이 불가능합니다,그러나 20,30대가 되도 갈곳이 없다는 이유로 집을 못떠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 경제적 능력이 안되기때문이죠, 저같으면 최대한 빠른 나이에 독립을 할 수 있도록 알바를 하던 재테크 공부를 하던, 대학간판을 딸수있게 공부를 열심히하건, 유튜버 준비를 하건, 9급공무원을 준비를 하든, , 기타등등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을까 등을 고민하고 공부하겠습니다, 일단 추위 더위 피할 수 있는 집에서 능력을 기르는게 우선이 아닐까요, 그리고 싫은 사람과는 되도록 안마주치는게 좋습니다, 도서관이*** 밖에있는 시간을 늘리고 식사시간도 안마주칠 수 있도록 밥을 꼼쳐놓던 다이어트한다고 한끼 굶던 해서 얼굴 볼 일을 자연스레 줄이세요, 아빠랑 조금 몇년간 자주 싸우는 것보다 스무살 서른이 됐는데도 그집에서 사는게 더 고통입니다, 준비를 안하며그렇게 살게되요,
qazwe
2일 전
@chacha190 와 정말 실질적인 조언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