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때문에 우울증이 재발해서 미칠거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 때문에 우울증이 재발해서 미칠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eijinger
·3년 전
첫 직장에 입사한 뒤로 직장 스트레스 때문에 우울증이 다시 재발한거 같습니다. 1년 전까지는 항우울제 복용하면서 버텨갔으나 , 처방받은 약도 다 떨어졌고(우한폐렴때문에 한국 입국이 복잡해져서 진료를 못받고 있습니다. ) 술로 흘려보내는것도 안먹히고 , 지금은 이악물고 절반은 정신 놓은 상태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11~12시까지 잠을 못이루다가 잠이 어쩌다 들면 새벽 2~3시쯤에 갑자기 깬다던가 핸드폰 진동이 울릴때마다 혹시 회사에서 온 연락인가 하면서 흠칫하고 놀라기도 하고. 3주전에는 원인불명의 소화불량으로인해 위장약을 달고 살았었습니다. 내가 이 회사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건지 , 왜 나만 혼자서 머리 싸매가며 일해야 하는건지 , 나는 지금 행복한건가. 나는 왜 남의나라에서 왜 이렇게까지 고생을 해야하는거지 , 어쩌면 나혼자만 스트레스를 남들보다 2배,3배 이상을 받는것이 아닐까 , 그냥 모든게 내가 문제가 있는걸까 , 이런 잡념들이 소나기처럼 제 머릿속을 때릴때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고통스럽고, 인생에 회의감만 느껴집니다. 머릿속에 생각나는대로 적다보니 글에 두서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상 외노자의 넋두리 였습니다.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신체증상불안해스트레스우울불안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서정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스트레스
#우울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저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이서정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사연을 보니 직장에서 많은 일을 하고 계시는 것 같고 불면과 불안, 우울 등등 다양한 정신적 어려움까지 겪고 계실 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상황이신 것 같아요. 정신적인 증상도 심해지는데 신체적 증상까지 나타나 너무 힘드실 것 같아요. 이러한 상황에서 병원도 못가고 약도 떨어진데다 홀로 타지에서 견뎌야 하는 외로움이 어떨지 상상이 안갈 정도로 안타깝습니다.
🔎 원인 분석
우울증은 자신에게 원인을 돌릴 때 더욱 심해지곤 해요. 과중한 업무와 외로움, 밤중에 깰 정도의 불안한 업무상황 등 너무 다양한 부정적 상황들이 겹쳐서 스트레스가 온것은 당연한 일 같습니다. 절대 마카님의 성향이나 스타일때문이 아니에요. 오히려 현재 상황에서 1년 이상을 버티고 계신 마카님의 모습이 존경스러울 정도로 강해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업무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내려놓으실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지만 불가능한 상황이니 이렇게 힘들어하시는 거겠지요? 불안하지만 저녁시간이라도 연락을 받지 마시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타지에서 홀로 고생하는 자신을 위한 소소한 선물도 가끔 해주고 가만히 누워있더라도 휴식을 온전히 할 수 있는 시간이 꼭 필요할 것 같아요.
항상 많은 생각들을 하시면서 여러 방법들도 사용해 보셨을 것 같아요. 마카님의 상황은 어느 누가 겪어도 불안하고 힘든 상황이에요. 스스로에게 더 많이 격려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 상황에서도 이렇게 버티고 계신 마카님은 누구보다도 강인하고 굳센 분입니다. 언제든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대화가 필요하실 때는 마인드카페 게시판과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습니다. 항상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ghhyu388
· 3년 전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아쉽기만 하네요 글쓴이 분께서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상당하신 것 같에 제가 다 짜증이 나는 기분이예요 그저 작은 위로 한마디 끄적이고 갈게요...오늘보다 내일은 더 덜 힘들거고 그 다음날은 여느 때보다 괜찮아 지시길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goingtobeok
· 3년 전
너무 공감이 됩니다. 저도 해외에 거주중인데 원래 와로움을 몰랐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서 많이 느끼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