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황장애 였던 것 같은데 심리상담을 한 번 받아봐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공황장애 였던 것 같은데 심리상담을 한 번 받아봐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indy0110
·4년 전
꽤나 오래전부터 앓았다고 해야하나요...? 초등학교 6학년때 인가? 중학교 1학년때인가? 교실에서 갑자기 답답해지면서 이 교실을 나가지 않으면 정말 죽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저는 손을 들고 선생님께 잠깐 화장실 좀 다녀오겠다고 하며 학교 정수기 앞에서 손을 벌벌 떨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부터 심리적으로 너무 불안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그랬습니다. 당시에 제가 외국에 살아 심리상담이나 병원에 가기가 마땅치 않아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의원에서 공황장애라는 이야기를 듣고 한의원에 다녔었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은 그때처럼 매번 불안하고 갑자기 숨이 막혀 죽을 것 같고 그렇지는 않지만 버스, 지하철, 차 등을 타면 답답하고 불안해서 과호흡이 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주 가끔 갑자기 마음이 불안해져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잠이 안 올 때도 있습니다. 어렸을 때 분리불안을 앓았었는데 그게 커서 또 영향이 된 것인지 아니면 본래 성향이 예민해서 그냥 공황장애가 걸린건지 모르겠지만 저는 막 불행하다거나 딱히 생각하지 않았고.. 괴롭고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특정상황이 아니면 괜찮은데 그래도 한 번 정신과를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호흡곤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48686
· 4년 전
정신과라기 보다 심리상담기관을 찾아가서 심리상담을 받는 게 어떨까요? 공황장애라는 건 사람들이 여러명이서 고민자분을 쳐다보고 주의 깊어 할 때 일어나는 극심한 현상이에요. 상담사분이랑 이야기를 하면서 점점 상황을 적응해 보는 게 어떨까요? 안된다면 고민자분 말씀처럼 가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indy0110 (글쓴이)
· 4년 전
@rain48686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한번 상담 받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