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이 보는 제 모습에대해 너무 집착하고 걱정하는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타인이 보는 제 모습에대해 너무 집착하고 걱정하는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ggmayooo
·4년 전
어릴때부터 남 눈치를 많이보는성격이었고 그걸알기에 고치려고 노력을해봤지만 커가면서 이게 점점 심해지는거 같아요.. 회사에서나 친구관계에서 "날 한심하다고 생각하겠지.", "날 안좋아하겠지.", "내가 멍청하다 생각하겠지?" 등등 온통 이런생각들로 머리가 터지겠는 날들이 늘어가면서 안해도 될 걱정들로 삶이 망가지고 있어요 ㅠ 벗어나고싶은데 생각만으론 고쳐지지가 않네요..
스트레스받아우울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zel201
· 4년 전
(제 경험) 저도 과거에 눈치를 많이 보는 성격이였고 그것 때문에 자존감도 바닥을치고 대인관계도 좋지않았어요 3년동안 힘들어하다 우연히 다양한 심리검사와 성격검사를 하게됬어요. 저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가 되는 이유도 고민하고 먼저 말도 걸어보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많이 괜찮아졌었어요 다 괜찮아지고 나니까 자존감이 바닥이였더라고요. 그리고 성격 검사해보고 나에 대해 알고 나니까 단지 내 성격이 그래서 그렇더라고 저와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의 이야기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조언도 들으니까 위로가 되더라고요 (결론) eggmayooo님 성격을 알아보고 노력하신것만으로도 대단하신거예요. 그리고 성격에 알고 계신다고 해서 말씀드리는데 힘들겠지만 뻔뻔해지고 당당해지는 연습을 해보세요. 내가 멍청하다고 생각하겠지? ㅡ>그래 다른 사람들은 내가 멍청하다고 생각할 수 있어 나에 대해 잘 모르니까. 사실 난 너희보다 더 똑똑할 수있어. 날 안좋아하겠지 ㅡ> 개인마다 취향과 성격이 다르니까 그럴 수 있어. 그런데 난 너가 생각한거보다 멋지고 매력있는 사람이야. 날 한심하다고 생각하겠지 ㅡ> 날 한심하다고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그런데 날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