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교생활 스트레스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학업/고시
커피콩_레벨_아이콘jhjau1
2년 전
고3 학교생활 스트레스
전 원래 사람을 좋아하고 노는 것도 좋아하고 장난도 많은 아이입니다. 고등학교 올라오고 부터는 꿈을 위해 공부를 하자는 마음으로 아마 고2때부터 친구 사귀는것에 그리 힘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1학년때 친구를 많이 사귀어둬서 반에 친구가 없을 뿐이지 다른반엔 항상 친구가 있었어요 고3이 되고서도 반에서 친구 관계에 얽매이지 않으려 같이 다니는 아주 친한 친구도 없고 다른 반 친구들과 더 친헙니다. 그냥 혼자 공부하고.. 그래도 반에서 얘기는 하지만 혼자 있는상황이 많아요 사실 시끄러운 분위기 속에서 귀틀어막고 공부하는게 스트레스 받기도하고 3학년 담임선생님도 편애가 심하신것같고 절 힘들게했던 작년 선생님이 제 뒷반에 계셔서 사실 좀 불편하고 신경쓰입니다.. 그래도 뭐,, 저도 선생님과 잘 지내려 노력하지 않았고 어절 수 없다 생각하고 그냥 그런데로 공부를 하려하는데 학교에 가기 전까지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그냥 학교가기 싫다는 생각도 종종합니다. 막상 가면 좋은 일들도 많을 때도 있지만요... 제가 혼자 있거나 힘들때 남들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생각도 들고 .. 남 눈치도 많이 보게되는거 같아요 자꾸만 남을 미워하는 마음이 들기도하고요.. 친구를 포기한건 전데 왜이리 힘이들까요..?
스트레스받아속상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sen
2년 전
포기하지 않았잖아요 ㅎㅎ 어른들 말씀엔 그런 말이 있죠. 고등학교 친구는 평생간다. 근데 회원님이 어른이 되시고 사회에 나가시면 그 말은 틀리게 될겁니다. 그때가 되시면 회원님께선 친구라는 명제를 새로운 관점으로 다시 한 번 논하고 계실거에요. 그때도 과연 고등학교 친구가 평생 친구일까요? 아무도 모를겁니다 ㅎㅎ 가면 갈수록 개인주의 사회이다 보니 나중엔 친구라는 건 기계화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걱정마세요. 본인 옆에 함께 놀고 웃는 친구들이 있잖아요. 누구처럼((🙋🏻‍♂️)) 친구 없어서 온라인 친목 하는 것보다는 값진 인생이잖아요. (ㅎㅡㅜ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jau1 (글쓴이)
2년 전
@jasen 고맙습니다 친구에 대한 부담을 좀 줄여보고 유연하게 생각해야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