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금 너무힘들어요...마음아프고 가슴이 찢어질거같아요 근데 그사람이 이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wldnjs568
2년 전
저지금 너무힘들어요...마음아프고 가슴이 찢어질거같아요 근데 그사람이 이젠 저 잊고 행복햇으면 좋겟어요...너무 아프고 힘들어요...도와주세요..
두통슬퍼힘들다우울우울해마음이찢어지는통증이별의아픔대상상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6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이 비는 반드시 그칠 거예요.
#이별의아픔 #대상상실 #마음이찢어지는통증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누군가와 이별을 하신 상황이신가 봅니다. 너무 괴롭고 힘들고 찢어지는 아픔일 거예요. 마카님께 위로를 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지금 마카님의 마음에 비가 내리고 있네요. 이별의 아픔은 겪은 사람만 알죠. 마카님이 느끼는 아픔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 본 아픔일겁니다. 마카님이 가슴이 찢어진다는 표현을 하셨는데, 아마 굉장히 정확할 거예요. 하루에 몇 시간은 마치 아무 일 없던 것 처럼 지내다가도 갑자기 그 사람 생각이 나면 주체할 수 없이 마음이 아프고 함께하고 싶고 그립고 마음이 너무 아파질 거예요. 너무 아프고 힘들 거예요. 그런데 사람들에게 털어놓고 싶어도 이해를 못받을까봐 두려워서 혼자서 감당하는 사람도 있어요. 한심하게 여기거나, 다른 사람 사귀라고 하거나 하는 등, 도움이 안되는 말들을 들으면 이해받지 못하는 마음이 더 가중이 되죠. 마카님께서 위로받을 수 있는 연구가 있어요 2011년도에 어떤 실험을 하였습니다. 최근 이별한 사람의 사진을 보여주고, 통증을 유발할 만큼의 뜨거운 자극을 주고 기능적 자기공명영상(fMRI) 을 통해 뇌를 촬영하자 두 가지 아픔 모두 같은 뇌의 부위가 활성화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즉, 이별의 아픔이 신체가 통증을 느끼는 것과 같도록 뇌가 인식된다는 연구결과입니다. 마카님의 아픔은 몸이 아픈 것과 똑같이 아픈 것입니다. 그만큼 이별의 아픔은 실제 불에 데이는 통증과 같으니 마카님의 아파하는 시간동안 불에 데이는 것 처럼내내 고통스럽다는 겁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 사람과 몸의 거리가 떨어졌으니, 이제 마음을 떠나보내야 합니다. 그것은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이별의 아픔의 특효약은 시간입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야 이 아픔이 가시고 가벼워집니다. 가벼워지는 것 뿐만 아니라, 마음으로도 꽤 성장을 합니다. 그 시간을 잘 견뎌내면 연애에서 조금 더 초연해지고 자신이 상대방보다 더 중요하다고 스스로를 더 아끼게 됩니다. (이 시기를 견디지 못하고 다른 사람과 연애하게 되면서 이겨내는 것과는 결과가 다릅니다.) 이렇게 견뎌내야 하는 건 언제까지인가? 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회복력이 다르고, 정신건강이 다르고 상처가 다르기 때문에 시간은 알 수 없습니다. 마카님이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공감받을 수 있으면 이 시간이 조금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소를 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해소될 때 까지 반복적으로 말하면 좋은데,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이부분을 해소해 나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반복되는 이야기를 사람들은 견디기 힘들어합니다. 누군가에게 계속 들어달라고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상담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들은 이야기들을 듣는 훈련을 마친 사람들입니다. 또, 마음 안에서 어떤 대상을 떠나보내는 것을 애도라고 하는데, 상담안에서 그 사람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해보고, 그리고 듣고싶었던 말들을 생각해보며 그 사람을 진짜로 마음에서 떠나보내는 작업들을 해보게 됩니다.
옆에서 같이 견뎌줄 사람이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마카님이 한층 마음이 가벼워지시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연애를 하게 될때 연애에서도 더 여유롭고 마음이 편안한 연애를 하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jasen
2년 전
회원님이 이젠 그 사람 잊고 행복햇으면 좋겠어요😊
wldnjs568 (글쓴이)
2년 전
@jasen 마카님 항상 감사하고 모든일에 응원하겟습니다^^... 이아픔이 언제 끝날진 몰라도 힘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