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 그냥 .. 정말 .. 난 인형이 돼기위해 태어났나싶어 사람들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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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드에요
2년 전
.. 그냥 .. 그냥 .. 정말 .. 난 인형이 돼기위해 태어났나싶어 사람들이 기피하고 손가락질하고 비웃는 .. 난 그런 사람들에게 감정 쓰레기통이나 더 돼? 나 사실 밥도 먹고싶지않고 당장에라도 모든게 끝났으면 좋겠어 눈을뜨면 외할아버지가 수고했다고 살아와서 수고했다고 잘했다고. 꼭 끌어안아줬으면 좋겠어. 나 오늘 정서검사 결과 나왔는데 거기에선 내가 평범한 아이가 돼있더라고 만약 진실로 답했다면 결과는 뒤집혔겠지 하루하루 숨쉬기가 버거워. 식도에 고무라도 끼워넣은 기분이야 가슴이 너무 조이고 어지러워. 왜 이러는지 알고있어 내가 힘들다는것도. 다 알고있는데 이런 내가 ***끼같고 혐오스러워. 왜 이래 왜 .. 이 꼴인거냐고 그냥 .. 그냥 .. 그냥 .. 누구라도 나 좀 끌어안고 쓰다듬어 주면서 죽여주면 안돼? 단조롭고 ***고 힘 빠지는인생. 아 제발 제발 이젠 끝내고싶어 응?? 나 이제 그만 살게해줘. 날 위해 울지말아줘. 그런 ***새끼들인 너네들 때문에 못 가는거잖아 입 거칠어서 미안해 하지만 난 너네들이 상처받지않았으면해 그냥 처음부터 가식이길 바래 그날 딱 하루만 우는척하고 다음날부턴 평범히 지내줘 나같은 사람 만나서 혐오스러웠다고 기억해줘. 너무 아픈밤이야. 고통스러워. ***같고 뭐든지 들어주는년이 나였어 그 많고 많았던 빛나던 사람들중 가장 쓰레기같던게 나야 너네들은 너무 빛나 그러니까 힘내줘 내가 다 짊어지고 갈께 내일이라도 다 짊어져볼께 그러니까 너네들이라도 살아줘 응? 나 며칠사이에 돌아올께 나같은 겁쟁이 걱정말고 밥 잘 챙겨먹고 죽지마 내 부탁이야. 금방 돌아와서 또 밤에 힘들어서 거기에 잠식돼어서 네네들 찾아올께. 걱정마 살꺼야 한번만하고 너네들 보러올께. 오늘은 울면서 애들 잠들때까지 기다리다가 그을려고. 사랑해 아프지마 살아줘
스트레스받아속상해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두통어지러움불안불면우울해스트레스공허해무기력해망상호흡곤란지루해괴로워외로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2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건강한 이기주의자가 되어요
#이기주의#혐오감#분노#외할아버지#자해
안녕하세요. 님의 말을 통해서 님이 얼마나 힘들고 외롭고, 무기력하고 화가 나는지 느껴집니다. 자신이 타인의 감정 쓰레기통이라고 하는 말을 통해서 가까운 가족들과 주위의 사람들이 님을 존중해 주지 않고, 자신들 감정에 맞추어서 조종하는 느낌이 듭니다. 그들은 모르겠지만 당하는 님은 정말로 외롭고 힘들 것입니다. 자신의 자존감은 바닥이 되었고 하루 하루 살아가는 것이 힘겨운 싸움이라고 느껴집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님은 현재 너무나 힘든 감정 상태라고 느껴집니다. 자세한 상황과 배경을 설명하지는 않고 감정을 부각해서 적어 놓아서 상황을 추측한다면 주위의 가까운 사람들에 의해서 감 의 감정과 상황을 무시하거나 친구들이 무시한다면 먼저 마음 속으로 이기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이기적'이라는 것은 먼저 타인이 중심이 아니라, 자신이 중심이 되어 자신을 인생을 살펴야 합니다. 보통은 그런 태도를 '건강한 이기주의자'라고 합니다. 님의 인생에서 님이 결정하고 님을 보고하고 님을 위한 삶을 사는 것이 님이 이 세상에 태어난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이기주의는 자신의 감정과 생각, 행동을 먼저 자기 자신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착하다고 하는 말도 자신을 제외하고 타인이 먼저가 된다면 그건 선한 것이 아니고, 꼭두각시 노릇을 하는 것입니다. 가족이라도 자신을 보호하지 않으면 소외되기 쉽고 무기력해지기도 합니다. 가족이 상처를 주는 존재일 수도 있습니다. 상처를 받은 많은 사람들은 가족에게 상처 받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가까운 친구관계입니다.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자신을 보호하지 않으면 더 상황은 악화될 것입니다. 님의 태도가 변화면 타인들이 변화하게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자신을 위에서 자신의 감정을 존중하고 위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님이 자신의 감정을 존중하지 않고, 타인에게 초점을 맞추면 자신의 감정은 타인의 상황과 감정에 흔들리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어느 순간에 자신을 모습을 찾지 못하고 공허하게 되고 우울과 불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그런 상황에 계속되면 인생이 불행해지고 인생이 우울해 보입니다. 더 심해지면 정서는 불안해지고 사고는 현실을 왜곡되기 쉽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벗어나는 첫 걸음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건강한 이기주의자'가 되는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무엇보다도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기를 바랍니다. 그 감정이 감정의 종류와 상관없이 자신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그런 감정이 생긴 원인을 찾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자신의 감정을 수용하고 존중한다면 감정이 혼란스러움이 줄어듭니다. 감정은 선악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편의상 부정적 감정과 긍정적 감정을 분류하기는 하지만, 감정은 그 자체로 선악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감정 자체가 소중하게 받아들인다면 감정은 님에게 조금씩 감정의 진실을 보여줍니다. 물론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자신의 감점을 선악으로 구분하지 마시고 수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자각하고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게 합니다. 감정을 자각하는 것은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는 첫걸음 과 뿌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감정을 컨트럴하기 어렵다면, 그런 감정이 발생하는 원인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조절하는 방법을 연습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