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도 못참고 너무 우울해서
점심시간만 되면 혼자 홀연히 회사에서 나와서
어딘가 앉아 생각만 하다 들어가요
내가 자꾸 점심을 먹지 않으니 아까도 선임님이 왜 자꾸 밥을 안먹냐고 하셨지만 그저 입맛도 없고 우울한걸요
이렇게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요
밥따윈 안먹어도 되잖아요
속상해실망이야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0명이 전문답변 추천25명이 공감댓글 6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5개, 댓글 6개
주연희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많이 지치고 힘드셨어요
#괴로워 #힘들다 #속상해 #슬퍼 #스트레스 #외로워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어떤 이유로 마음이 다치고 우울해서 입맛도 없고 답답하신 것 같습니다. 눈물도 못 참고 우울한데 혼자 나와 앉아 생각만 하다 들어간다고 하신 것을 보니, 힘든 이야기를 털어놓을 곳이 없거나 설령 털어놓는다해도 나아질 것이라는 생각도 안 들어 홀로 생각에 잠겨고민하고 계시는 모습이 눈에 그려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현재 가지고 계시는 우울감의 원인은 어디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전부터 있었던 우울감인지 아니면 스트레스가 될 만한 어떤 일을 겪으셨던 걸까요. 만약 후자라면 그 일이 해결이 되면 자연스레 좋아지는 경우도 많지만 아마 그렇지 못한 사정도 있으실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서 나아지지 않을거라는 생각으로 많이 힘드신지요. 혹은 누군가로부터 상처받은 경험을 하셨는가요. 지쳐계실 마카님의 마음이 혼자 감당하려 애쓰고 계시는 느낌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울감에 사로잡혀 있으면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거나 자신의 생각을 합리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워집니다. 오히려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 가장 안 좋은 경우까지 자꾸 떠올리게 되거나, 그러한 생각에 압도되어 더 큰 무망감, 무기력감으로 이어지기도 해요. 따라서 주변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면 용기내어 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울감이 너무 크다면 적절한 약물 처방의 도움을 받으셔도 괜찮아요. 또 상담 등을 통해서 자신의 감정을 나누다보면 어느 정도는 해소가 되고 나아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지 등에 대해 조언도 들으실 수 있을 거에요.
마카님의 나이를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만약 직접 상담이 부담스러우실 경우에는 보건복지 콜센터 129 혹은 정신건강 위기상담 1577-0199 등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입맛이 없고 활력도 떨어져 계시겠지만 건강을 잘 챙기시면 좋겠어요. 이 어려운 시간도 결국은 지나갑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lovemyselfhaha
2년 전
하지만 우울감은 밥을 먹어야해요 일상생활을 해야 사라져요 일단 밥부터 챙겨드셔보세요
ninaeun112
2년 전
진짜.힘들면 밥이 안넘어가더라구요... 그 느낌 이해해요.. 아무리 주변에서 뭐라 한들....
gkkk123
2년 전
기본적인 생활이 무너지면 더 우울해져요. 그래도 밥은 꼭 챙겨드시고 아니면 꼭 밥이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것 챙겨드세요.
힘든 이 세상에 살아보겠다며 발버둥치는 내가 너무 가엾잖아요.
0u0jj
2년 전
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많이 힘드신가봐요. 햇빛 많이 보시고..산책 의도적으로 많이 나가시고.. 좋아하는거 사소한 것부터 찾아서 스스로에게 선물해주세요. 그럴때 일 수록 더 자신을 토닥이고, 사랑해줘야해요. 남들이 아무리 위로해줘도 정말 스스로 내면부터 마음이 바껴야 극복할 수 있어요. 되도록 빨리 털고 일어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