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Ooq0000O
·3년 전
남들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 좋은 습관인데 뭘 어떻게 생각해도 제자리 걸음이네요. 눈치보게 되고 남들과 나를 계속 비교하다보니 마음도 편하지가 않아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우울스트레스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3년 전
남과 자신을 비교하는 건 결국 자존감이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해결 방법은 스스로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죠.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효과를 보는 방법은 운동이에요. 누가봐도 좋은 몸을 가지면, 자연스레 자신감과 자존감이 올라가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저는 오히려 비교를 내가 안한다고 안할수 있는건가? 라는 생각을 해요. 안하려고 해도 자동적으로 비교가 시작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비교를 시작하는건 어쩔수 없지만 내가 지금 비교를 하면서 내 스스로를 힘들게 하고 있구나 알아차리고 멈추려고 하는건 의식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일단 알아차리는것, 그리고 멈추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한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보는것도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allokay
· 3년 전
비교하지 않는 방법이라... 사실 많이 힘든 것 같아요. 저도 살면서 수없이 저도 모르게 남과 저를 비교했던 것 같네요. 내가 못하는 것들이 막 눈에 보이고 그러더라고요. 근데 모든 사람은 결국 완벽하지 않아요.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결국 그 사람보다 내가 못하는게 있다면 내가 그 사람보다 잘하는게 있다는거에요. 저는 제 친구들보다 말랐고요. 영어도 잘 못해요. 키도 작고요. 그런데 그 친구들보다 잘 웃어요. 그리고 키가 작아서 귀여움도 많이 받았어요. 이렇듯 단점으로 보이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고요. 남보다 못한게 있으면 남보다 잘하는 것도 있어요. 그러니 비교하지 않는게 힘들다면 자신의 나은 점을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글쓴이가 키가 작더라도 저보단 클수도 있으니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rea77
· 3년 전
자신의 장점부터 생각해보고 자신을 제일 먼저 사랑하는 습관을 들여보는 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frog
· 3년 전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이 정리될거에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시지 않아도 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