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이 떨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취업|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회성이 떨어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제목그대로 저는 사회성이 떨어집니다.. 친구도 별로 없구요.. 연락하는친구 딱 한명있어요.. 근데 그 친구랑도 자주 대화안하고 7시간 12시간 텀으로 카톡합니다.. 알바를 하고싶은데 사회성때문에 못할것 같아서 무서워요.. 알바 예전엔 좀 했었는데, 할때마다 그릇깨고 잘리고 구박받고.. 그래서 더 무섭네요.. 손님을 화나게 한적도 있어요.. 제가 손님 응대를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사실 말도 잘 안나와서 ㅠㅠㅠ 서비스직은 피하고싶은데.. 이시국에 알바자리는 별로 없고.. 목소리도 작아서 혼나구.. 말을 잘 안하니까 목소리는 더 작아지는 것 같구요.. 그리고 사람들과 일반 대화를 할때도 항상 뭔가 말을 잘못한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집에가면 그것때문에 하루종일 괴로워해요 죄책감도 들고요. 이런 성격때문에 대화를 피하려고 하고.. 가족들도 저를 싫어하는것 같구요.. 우울증도 생겼어요.. 돈을 벌어야하는데 알바는 무섭고 취업하기엔 능력부족에 사회생활 못할것같거든요.. 너무 우울해요.. 사람들은 어떻게 그렇게 잘 대화하면서 생활하나요? 저는 한마디 한마디 내뱉는게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아무런 말도 하고싶지 않아요..
부끄러워스트레스받아힘들다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3년 전
결국 반복적인 경험을 통한 학습이 가장 효과적이더라구요. 저도 너무 소심하고 내향적이라, 친구도 별로 없고 알바도 무서워서 못했었거든요. 근데 이런 자신이 너무 싫더라구요. 그래서 스스로를 좀 험하게 다뤘어요. 사람 많이 만나는 알바 찾아서 일하고, 어디 놀러가서 처음보는 사람한테 말 걸어 보고.. 결국 고쳐지긴 하더라구요. 물론 시작하는 것 부터가 엄청 힘들고, 안 해본 일을 하는거니까 실수도 많이 할거에요. 욕도 많이 먹고. 근데 이게 사실은 당연한 거거든요. 안 해봤는데 어떻게 잘하겠어요. 다들 처음에는 똑같이 실수했었을텐데, 현재만 바라보고 욕을 해버리죠. 버티고, 이겨내는 과정을 겪어야 비로소 단단해지는 것 같아요. 결심이 서기까지 정말 힘드시겠지만, 꼭 이겨내서 앞을 향해 나아가시길 바랄게요. 저도 했잖아요. 마카님이라고 못 할게 뭐가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