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막 눈물이 나요. 스트레스를 분명 받는 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eecloud
·3년 전
그냥 막 눈물이 나요. 스트레스를 분명 받는 거 같은데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 글 쓰면서도 막 그냥 눈물이 나요. 어디 털어놓을데도 없어요. 남들은 이런 나를 이해해줄까. 털어놓는다해도 이런 마음을 설명하기가 힘들어요. 어떻게 살아야할지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그냥 다 모르는거 투성이에요. 남들 앞에서 괜찮은 척 하는데 왤케 마음은 지치고 무거울까요. 누가 날 밑에서 자꾸 잡아당기는 거 같아요. 그냥 다 싫어요. 왜 이러는지 이러는 저도 막 싫어요. 별거 아닌건데, 왜이렇게 지금은 크게 느껴지는 걸까요. 제가 예민한걸까요. 잠자는 것도 무서워요. 마냥 불안한 요즘이네요.
힘들다의욕없음답답해우울해불안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oooe
· 3년 전
힘든건 본인이 제일 잘알죠.. 충분히 힘들어하셔도 될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내 안의 감정들이 홀로 감당하기 어려울만큼 쌓여서 글쓴님이 혼란스러워 하시는게 아닐까 합니다.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고.. 그냥 다 놓아버리고 싶을것 같아요. 그 심정들이 글에서 느껴지니까요. 혼자 감당하기 힘들다면 주변 사람이나 오늘처럼 마카에 얘기해보세요. 힘듦을 털어놓는다는건 떠넘긴다는 것이 아니라 내 힘듦은 누군가 알아주고 이해해주는것 만으로도 힘이 되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모든 사람이 내 힘듦을 이해해주지 못하더라도 이해해줄 사람은 이해해줄거라 생각해요. 힘든 얘기를 나누다보면 내 생각들을 정리해서 표현하는 과정에서 자기 이해가 되더라고요. 얘기하다보니 '아 내가 그래서 그랬구나' 이렇게 말이에요. 특히나 지금의 글쓴님처럼 혼란스럽고 모르는것 투성이일땐 자기 이해가 더욱 중요하기도 하고요. 마지막으로 이렇게 적으시기까지 얼마나 많은 생각과 감정들이 오갔을까요.. 그 감정들을 버텨내느라 정말 혼자 애쓰셨네요. 힘든데 괜찮은척 하면서 그동안 자신을 속여왔지만 오늘처럼 솔직하고 인간적인 글쓴님을 보고싶네요. 다음에도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choi
· 3년 전
그냥 그런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잘 버티면 분명 마냥 행복한 시기도 찾아옵니다. 일단 할 수 있는 것만 하고 작지만 삶의 활력이 되는 것도 찾아봅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