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삶의 의미,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oursummer
·3년 전
여러분들의 삶의 의미,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저는 음악을 통해 제 이야기를 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위로를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항상 해왔어요. 음악이 본업이지만 현실적인 부분때문에 다른일도 부업으로 하고있어요. 처음에는 "현실도 어느정도 받아들이면서 꿈도 꾸자 !" 이랬던 저인데 점점 제 삶의 의미의 본질을 잃어가는 기분이에요.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자꾸 눈물만 나고 부정적인 생각만 들어요. 돈 때문에 계속 이 부업을 하면서 음악을 만들어야하는데 이걸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 이런 힘듬속에서 계속 살아가야만 하는걸까 ? 라는 의문이 들어요. 제 삶의 의미가 희미해져가는거 같아요, 제 자신도 잃어가는 느낌에 두렵구요.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야할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met030
· 3년 전
음악을 하면서도 생계를 위해 부업을 하며 열심히했던 썸머님의 노력에 박수를 드려요. 다른 이야기 일수 있지만, 저도 사실 음악관련 일을 하고 싶었던 청년이거든요.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와 주변의 시선때문에 전 아직까지 도전도 못해보고 생계를 위한 일을 선택하고 하려고 해요. 맞지도 않는 전공으로 말이죠.. 사실 지금 음악을 하기에는 실패할까봐 많이 두렵기도 하구요.. 지금의 전 시작도 못해보고 마음에 담아두고 있는데, 하고싶은 일을 용기있게 하고 있는 썸머님이 빛나보여요 하고싶은일과 생계를 위한 일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금 썸머님의 상황이 어떤지는 잘 모르지만,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해요. 음악이 썸머님의 삶에 있어 행복을 준다면요 부업이 힘들다면, 다른 부업으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썸머님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3nguin
· 3년 전
음악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위로하는 것에는 오히려 지금의 삶이 더 나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부자인 음악가가 음악으로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할 수는 있지만, 소통하고 위로하는 음악은 오히려 작성자님같은 상황의 사람이 만들어내는 음악이 더욱 큰 힘을 줄 것 같아요. 최근 브레이브걸스에게 많은 사람들이 위로받았잖아요? 저는 그 이유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전까지 눈물나게 고생한 브레이브걸스에게, 마치 뼈 빠지게 일, 공부하는 자신들을 비추어보아서 그렇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까 작성자님도 언젠가 노력하면 뭐 널리 알려질 것이다 그런게 아니라, 음악으로 사람들을 위로하고 소통하는 삶은 어쩌면 지금 힘든 상황에서 음악을 만들고 계시는 작성자님의 지금 삶 그 자체일 수도 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3가지가 있네요 평범한 일상을 사는 나를 위해 내가 인생에서 추구하는 목표(행복, 민폐x, 호기심)를 위해 내 가치를 지켜내기 위해 보통 자세하게 풀어드리는데. 지금은 저도 상태가 안좋네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