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수행 있는데 발표공포증 같은 거 있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포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영어 말하기 수행 있는데 발표공포증 같은 거 있어서 막 땀나고 얼굴 새빨게지고 심장 소리가 다 들릴 정도로 빨리 뛰는데 어떻게 하면 괜찮아 질까요?
짜증나속상해혼란스러워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8
· 3년 전
혼자 연습 그 다음에 친구 앞에 또는 영상 찍고 원하시는 대로 작성 하는 거 어떠세요? 그걸 계속 하시고 발표 같은 거 피하지 않고 오히려 발표 많이 하면서 experience 도 생기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at22
· 3년 전
저도 처음에는 많이 떨리고 그랬어요 그런데 점점 하게 되고 앞에 나가는게 좋아지자 괜찮아지더라고요 어차피 해야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만의 발표의 중요한 팁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발표할 때 떨리는거 저도 많이 느꼈었는데 말할 때 나 밖에 없는 공터라고 생각하고 앞을 보고 시선이 힘들다면 다른 사람 눈 꼭 안 마주쳐도 돼요! 대신 아래만 보고 있지 않기! 괜찮다면 몇번 사람 눈을 보고 미소 지으며 얘기해보세요 그렇게 하고 목소리는 솔직히 크게 해야지 잘 나와요! ㅠㅡ 저도 그렇게 큰 목소리는 아니였었어요 그리고 집에서 녹음이나 대본을 보고 연습을 해보거나 적은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점점 큰 친구들의 앞에서 해본 것 같아요! 그리고 즐긴다고 생각하거나 용기를 갖고 시도 해보았을 때 좋았다면 그 기억을 생각하고 발표 해보길 권해요! 현재 저는 발표하면 친구들이 저를 생각할 만큼 잘했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저도 처음엔 그랬지만 지금은 엄청 발표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질문자분께서도 천천히 해보시길 바라요! 발표할 때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쓸 필요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uf2957
· 3년 전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발표준비를 할때 연기한다고 생각하면서 했던것같아요! 시선은 다른 학생들 뒤에 있는 벽에 고정하고 진행하면 부담감도 덜했던것 같네요. 마지막 수행이 아닌만큼 너무 부담갖지 않아도 되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