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참 대단한 사람인 거 같다. 스스로의 환경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now1004
·3년 전
난 참 대단한 사람인 거 같다. 스스로의 환경을 극복할 순 있어도 그 환경 자체를 바꾸긴 힘든데 스스로의 상처까지 다 아물게 했다. ...진짜 대단하다 이 아이의 가능성은 무한하고 뭐든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글쓴이)
· 3년 전
@!1bac237d2899595eaeb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ul0835
· 3년 전
그런 당신이라 오늘도 난 당신을 응원합니다. 잘 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in02
· 3년 전
대단하시네요! 우리는 모두 생각보다 강인한 존재들인가 봅니다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글쓴이)
· 3년 전
@pig11 감사합니다.. 비록 13년이 걸렸지만 변한 건 변한 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글쓴이)
· 3년 전
@pig11 일단 자신을 성냥개비 삼아 불타려는 의지를 갖고 있어야 해요 그 환경 자체를 바꾸려면 수단 방법 가리지 않아야 하는데 이때 내 마음이 아픈 것이나 가해자에게 맞춰줘야 하는 것도 감수해야 해요 바뀌고 난 뒤에 화를 토해내거나 자신을 치료해주는 거죠 하지만 너무 자신을 희생하면 제가 겪은 바론 자살충동이 심하게 와요 그리고 13년의 세월이 짧은 게 아니라 지치는 것도 생각했고요 그냥 악바리로 버텼는 거 같아요 또 주변에 자신이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나 내게 도움이 될 거 같은 친구에게 진심으로 먼저 친절을 내밀고 잘해줘요 (원래도 힘들었지만) 꼭 자신이 나락으로 떨어지려 할 때 힘이 되준답니다 이건 진짜 제 경험담이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스로를 믿어야 해요 전 13년이란 시간을 헤쳐오면서 사람이 극한의 상황이 다다르거나 고난이 와야지만 초인적인 능력이 나타난다 생각해요 저도 그럴 수 있다는 걸 믿고 헤쳐나가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 기독교라서 전 자살을 하면 지옥에 간다고 믿어 버틴 거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