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이렇게 여유가 없는 걸까요. 할 게 많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sk
·3년 전
나는 왜 이렇게 여유가 없는 걸까요. 할 게 많아서 힘들어요. 내가 책임질 게 많아서 힘들어요. 일주일간 내 몸을 혹사시켜가며 일정을 소화했고 동시에 다량의 과제를 수업 후 쉬지않고 계속했어요. 어제랑 그제 두통과 메스꺼움으로 토할거 같은 느낌을 받아서 하루종일 잠만 잤어요. 제가 많이 힘들었구나를 이때 깨달았죠. 같은 팀원은 여유로워요. 부럽기도하고 질투도나요. 상대에게 화도 났는데 여유가 없는 내 마음가짐의 문제일테니 불똥을 외부로 튀게하고 싶지 않았어요. 누군가에게 기댈 수 있을만큼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노력해봐도 나는 언제나 내일 할 일의 목록을 적어나가요. 머리가 너무 힘들어요. 내가 신경써야할게 점점 늘어만 가요. 나는 왜 여유가 없은걸까 스스로를 왜 혹사하고 있는걸까. 이렇게 한탄하면서도 이 한탄이 또 제 스스로에게 혹독한 거겠지요. 정말 힘들어요.
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no12
· 3년 전
일정을 빡빡하게 적고 일을 해야할 무슨 이유가 있으신가요..? 그런 이유가 없다면 조금씩 일정의 수를 조금씩 적게 적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정말 오늘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힘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