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이 오를지에 대한 불확실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모의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적이 오를지에 대한 불확실성
커피콩_레벨_아이콘PeachWater
·3년 전
안녕하세요 현역 고3입니다 마땅히 털어놓을 곳이 없어 여기다가 끄적입니다 저번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국, 수, 영, 탐 과목 공부를 하고있는데요, 국어 수학 성적이 오르기는 커녕 감도 잡히지 않습니다 ㅠㅜ 투자하는 공부시간이 적은가 싶어 플래너를 확인하니 국 수 비중이 제일 크고, 그렇다고 인강만 주구장창 듣는 것도 아닙니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작년에비해 올해 모의고사 성적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친구들이 몇 보이는데 그럴 때마다 "나는 왜 안 오르지?" "올해 대학을 갈 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자괴감이 느껴집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혹시 수능 성적이 오를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팁을 여쭙고 싶습니다! 
불안해답답해스트레스받아걱정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Ius22
· 3년 전
이곳보단 ㅅㅁㅎ나 ㅇㄹㅂ같은 입시 커뮤에 가보시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hWater (글쓴이)
· 3년 전
@JINIus22 아 ㅋㅋㅋㅋㅋ 그래야겠네요 ㅠ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4dydwl
· 3년 전
모의고사 성적에 대한 분석이 가장 필요하실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내가 잘 못푸는 부분을 알고 보완해야하니까요. 모의고사를 보고 나서 받는 성적표를 보면 영역별 점수나 보충이 필요한 문항 등이 나와있어요! 그 부분들의 공통점을 살펴보시면서 국어는 크게 현대시, 현대문학, 고전시, 고전문학, 비문학, 화작/언매 로 나눠서 취약한 부분 중점으로 공부하시구요, 수학은 개념이해를 확실히 하고 응용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해주시는게 좋아요! 저도 고3인데 ㅠㅠ 요즘 정시로 가야하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ㅠ 같이 힘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hWater (글쓴이)
· 3년 전
@A4dydwl 아하 모의고사 분석부터 꼼꼼히 해봐야겠군요! 신경써주셔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ㅜ 같은 고3이라니ㅠㅜ 한번에 목표대학 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