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희망 글이 많은거 같아서 뭔가 싶었는데 안그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자살희망 글이 많은거 같아서 뭔가 싶었는데 안그래도 이용자 중에 학생 많은데 시험기간이 휩쓸고 간 뒤여서 그런건가 대한민국이 자살률과 과한 학구열이 보이는거 같아서 기분이 묘하다. "내가 학교 공부를 안하기로 했다면 그 뒤에 나는 뭘 할까" 하고 생각하는 시간 가져도 좋을거 같네요.. 어차피 공부 밖에 길이 읎지? 그러니 그냥 포기행 ㅋㅋ 같은 말이 하고싶은게 아니라 본인이 공부를 왜하기 싫은지 공부를 하기싫었을때 하고싶었던건 뭔지 왜 그것을 하고싶었는지 같은 걸 생각해보면 조금이라도 앞으로를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거 같아서요. "나는 진로면에서 하고싶은게 없어요;;" 괜찮아요 적성을 찾은듯한 사람도 나중에 다른 일 하는 사람 많고 죽을때까지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못찾는 사람도 많답니다. 매순간 인생이 위조되고 과장된 자소서마냥 희망차고 빛날순 없어요. 다만 본인이 하고싶었던 사소한것부터 큰 목표, 희망은 당신이 가지고있는 소중한 마음이자 앞으로를 살아가게할 계기일거에요. 이루기 막막할지라도 너무나 멀어보일지라도 작아서 가치없어보일지라도 자신의 소중한 소망, 꿈이랍니다. 만약 공부가 너무 하기 싫다면 한 번 자기가 해보고 싶은 것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셔요. 단점들이 너무나 많아보여서 그 꿈이 너무 어렵고 원대해보일지라도 괜찮습니다. 단점 없는 길은 없어요. 다만 자신에게 장점이 더 크게 다가오고 자신에게 단점이 타격이 적거나,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장점을 취하고싶은 길이면 될거에요. 실패해도 괜찮아요. 적어도 당신이 꿈꾸고 노력하면서 쌓은 정보나 경험은 문제점을 점검하고 피드백하여 다시 도전하게 하거나 더욱 더 나은 방향을 찾을 수 있게 할거에요. 언제나 동전 뒤집기에서 앞면이 나올 수는 없는 거니까요. 마찬가지로 당신이 당장 동전의 뒷면을 봤다고 해도 책상 밑에서 올려다보면 앞면이 보이고 다시 돌렸을때 앞면이 나오지 말란법은 없답니다. 관점의 차이인거에요. 그러니 부디 너무 자책하고 낙담하기보다 뒷면에서도 앞면을 보고 찰나더라도 앞면에 기뻐하고 동전을 뒤집는데 거리낌이 없길 바랍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2dee25303afdfec03f 아래만 보면 아래만 끝없이 보이고 위만 보면 위는 끝도없이 높아보이는거 같아요. 타인과의 비교가 자신을 담금질하는데 도움이 될진 몰라도 평생 담금질만 하고 산다면 깨져버릴수도 있겠죠. 본인이 본인의 삶에서 만족하고 기뻐하는 게 제일 좋은거 같더라고요. 타인의 기준에 따르기엔 그 타인은 자의던 타의던 언젠가 내 곁에서 멀어지고 마는걸요. 영원히 내 곁에 있을 나 자신의 기준에 나를 맞추는게 좋단 생각도 들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어우 절 들었다놨다 하시네요 처음에 잠깐 당황했어요 저도 가끔씩 이런식으로 '~를 말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글 쓰는데.. 보는 사람은 이런기분 이었던 걸까요 글과 댓글 잘 봤습니다. 작성자님의 생각과 배려심이 잘 느껴졌네요 말씀하신 '아래와 위' 이건 저도 예전에 한번 생각이 들더라구요. 동전뒤집기 말하신건 새롭네요. 지금은 태양이 사라진것 같아도, 사실 지구 뒤에서 때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이거랑 일맥상통 하는 말씀같아요!!